리얼:하다
조승연 지음 / 와이즈베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를 가진 집단은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생존 가능성이 높다. 이야기가 일치를 만들고 협동을 이끌러 내기 때문이다." 처럼 한 도시의 매력은 화려한 랜드마크에서 비롯하는 것이 아니라 그 도시에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나온다. 뉴욕은 모든 사람에게 자기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도시다. 뉴욕이라는 도시를 만들어낸 뉴요커의 철학, 세상을 사는 독특한 삶의 방식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현실이 주는 괴리감 속에서 뉴요커는 독특한 감성과 스토리 그리고 생존 노하우를 만들었다. 


 너의 감정  따위에 신경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Nobody cares about your feeling bro). 파티에 가는 친구들은 삼페인 사는 데 돈을 썼지만, 게리비는 그 친구가 쓴 돈을 주머니에 집어넣어서 사업을 확장했다. 대체로 사람들은 돈의 본질보다는 돈의 상징을 떠올린다. 진정한 뉴요커는 본질을 생각한다. 


 뉴요커는 이민 이후의 생존 경험을 통해, 주변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이나 허울 좋은 체면치레 같은 것은 생존에 도움이 전혀 안 된다는 것을 안다. 진정한 자유와 존재감은 경제적 자립에서만 온다. 이것이 뉴요커의 행복 공식이다.


 How can I help you?, 뉴요커가 일하는 방식은 이메일로 할 수 있는 일을 전화로 하지 않고, 전화로 할 수 있는 일을 만나서 하지 않는다. 만약에 만난다면 점심이나 해피 아워처럼 늘어지지 않는 무대를 이용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