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자면서도 새벽에 몇 차례 깨는 편이다. 내가 깬다는 사실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므로 상관없는데, 생리기간에는 깨지않고 푹잔다. 그냥 푹 자면 좋은데, 특히 생리전에는 폭풍 졸음이 쏟아진다는 게 문제. 아, 오늘도 회사에서 존 것 밖에 한 게 없는 것 같다. 정신을 차릴라고 몇 번이나 이를 악물었지만(악-) 나의 졸음은 내 뜻대로 되지 않아.. 점심을 먹고 와서는 안되겠다 싶어 우먼스타이레놀을 한 알 먹었는데, 아직 약효가 돌기도 전부터, 그러니까 약을 먹자마자 또 졸았.....아, 나의 졸음은 어째야 하는거지? 이즈음의 나는 밥을 먹다가도 졸곤 한다. 하아- 


여튼 그렇게 졸다가 신간은 뭐 나왔나, 그냥, 습관적으로 알라딘 새책을 눌렀는데, 아니, 이게 뭐여!! 이승우가 아닌감?? 
















접힌 부분 펼치기 ▼

 

지성의 언어로 한국 소설의 토대를 넓힌 이승우의 <에리직톤의 초상>이 '이승우 컬렉션'의 첫 번째 작품으로 출간됐다. 작가의 데뷔작이자 대표작인 이 소설은 우리나라 관념 소설, 형이상학 소설, 종교 소설의 새 지평을 마련하여 작가와 평론가 모두에게 격찬받은 작품이다.

1981년 발표한 중편 '에리직톤의 초상'에 1990년 2부를 추가해 완성한 장편소설 <에리직톤의 초상>은 1981년 교황 저격 사건과 에리직톤 신화를 모티프로 하여 기독교적 신념을 둘러싸고 각자 다른 거리에서 다른 방식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네 인물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신과 인간, 그리고 사회의 관계를 밀도 높게 탐구하면서 인간의 의미를 치열하게 성찰하고 삶의 구원에 관한 문제로 나아간다.

작가는 <에리직톤의 초상>에 대해 "내 이십 대의 십 년을 이 소설만 쓰고 산 것은 아니지만 이 소설과 함께 산 것은 맞다. 무엇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나는 이 소설에 붙들려 있었고, 그러면서 이 소설에서 놓여나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렸다"라고 고백했다. 작가가 청춘을 바쳐 애정을 쏟고 심혈을 기울인 이 소설은 이승우 문학의 출발점이자 영원한 화두로, 지금도 유효한 문제의식과 진지한 울림으로 우리의 의식을 일깨운다.

 

펼친 부분 접기 ▲


신간은 아니지만 이승우의 데뷔작이라고 한다. 아아.... 그런데...한권뿐만이 아니었어. 
















접힌 부분 펼치기 ▼

 

20년 만에 원제를 되찾은 이승우 장편소설 <독>이 예담에서 재출간됐다. 이 작품은 현재는 폐간된 문학 계간지 「소설과 사상」에 '독'이라는 제목으로 연재됐고 1995년 <내 안에 또 누가 있나>로 출간됐던 소설이다. 

대필작가 임순관의 일기 형식으로 전개되는 <독>은 청년 이승우가 악에 대해 야심차게 파고든 소설로, 인간 내부에 도사리고 있는 악이 나쁜 사회와 조응하여 어떻게 거대한 악의로 사람을 집어삼키는지 서늘하게 보여준다. 일련의 상징적인 사건들과 그로 인한 심리적인 변화 과정이 작가 특유의 필치로 집요하고 면밀하게 이어진다.

작가는 이 소설에서 인간의 내면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악의를 '독'으로 표현한다. 임순관은 의학적으로 진단되지는 않지만 내장부터 썩게 만들어 끝내는 죽게 할 독이 자기 내부에 고여 있다는 것을 자각한다. 

그리고 하루하루 들숨을 통해 육체에 축적됐다고 생각한 그 독의 근원이 사실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날숨으로 세상의 대기 속에 토해져 나온 독이 다시 자기 안으로 들어와 부글부글 끓으며 더 많은 독을 증식시킨다는 것을, 인간은 독을 생산하는 거대한 공장이며 세상은 그 독이 유통되는 거대한 시장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나 이제 인간의 독과 세상의 독은 닭과 달걀처럼 그 인과관계를 따지는 것이 무의미할 만큼 긴밀하게 악영향을 주고받는다.

 

펼친 부분 접기 ▲


아아, 잠이 깬다 잠이 깨... 잠이 확 깬다... 이승우가 두 권이나... 물론 이 소설도 이번에 새로 나온 소설은 아니고 1995년에 초판이 나온 책이란다. 아 궁금하다 궁금하다. 이승우...아 오랜만이다 이승우. 나는 이승우를 정말 좋아하는데 아직 그의 전작품을 다 읽진 못했다. 이승우를 위해서는 책장 한 칸을 따로 마련해 두었는데, 아...거기에 두 권이나 꽂을 수 있을 것 같아. 그러나!!



최근에 책구매를 자제하고 있는 나는, 그런 엄청난 노력에 힘입어 <최근 3개월간 순수구매금액 : 188,040원> 에 이르렀다. 나의 목표는 이걸 십만원 안쪽으로 낮추는건데, 이승우 책 두 권을 사면..또 언제 금액을 적게 만든단 말인가. 게다가 ㅠㅠ 이승우만 나온 게 아니야. 아니, 앤 타일러!! 당신은 또 왜 지금 이 시점에!! ㅠㅠ

















접힌 부분 펼치기 ▼

 

퓰리처상 수상작가 앤 타일러의 장편소설. "노란색과 초록색이 넘실대는 산들바람 부는 아름다운 오후였지." 애비 휘트생크는 1959년 7월 어느 날 레드와 사랑에 빠지게 된 이야기를 늘 이렇게 시작한다. 

휘트생크 일가는 연대감이 빛나는, 정의하기 힘든 부러운 특별함을 가진 가족이다. 하지만 모든 가족이 그렇듯 애비와 레드와 성인이 된 네 자녀는 애틋한 순간과 웃고 축하하는 순간만 쌓아온 게 아니다. 질투와 실망, 조심스럽게 감춘 비밀들이 있다. 1920년대에 볼티모어에 처음 온 레드의 부모부터 21세기에 가문의 유산을 이어가는 애비와 레드의 손주들까지 휘트생크 3대의 이야기는 늘 가족의 닻인 애정이 가득한 볼티모어의 낡은 집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펼친 부분 접기 ▲


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어쩌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궁금하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읽고싶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앤타일러인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지금 당장 읽고 싶은건 이승우보다 앤 타일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최근 3개월 순수구매액.....연말까지 10만원 안쪽으로 만들고싶다.........이렇게 또 무너지는가....심규선의 새로운 시디도 이미 장바구니에 있는데 .........이번만 딱 한 번 사고 연말까지 이제 그만살까?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이승우의 책도, 앤 타일러의 책도.. 내년에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우어어어어


세상일이 이렇게나 뜻대로 안되는구먼...






이승우 책은 이게 전부인가? [소설을 살다]를 내가 읽었던가? 안읽은 것 같다...아직 내가 안읽은 옛날 책들에 대해서는 예담이 다 내주려나? 이번에 나온 [에리직톤의 초상]이 '이승우컬렉션 1' 이던데... 아직 내가 안 읽은 책이 여러권 남아있군..

























앤 타일러 책은 보자, 몇 권이나 안읽었나. 그러고보니 추석때 놀러온 이모가 돌아갈 때 앤 타일러의 소설을 내가 읽으라고 줬다. 내 책장에서 빼서..포스트잇 빼곡 붙여진 책이었는데..그게 뭐였지, 근데? ... 아, 표지 보니까 알겠다. [인생]을 이모한테 줬다. 집에 가는 길에 읽으라고... 집에 [종이시계] 가 있던가??











잠이 깬다...


그런데 페이퍼 다 쓰고나면 또 졸음이 쏟아질 것 같다. 퇴근시간 두 시간 남았고, 퇴근하면 프란세진야 먹으러 갈 거다.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조기후 2015-11-12 17: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 책값 줄이려고 발버둥치는 와중에 프란세진야는 포기하지 않는 다락방님 귀염 ㅎㅎ

다락방 2015-11-12 18:36   좋아요 0 | URL
맞네요 ㅋㅋㅋㅋㅋㅋ 프란세진야는 먹으러 가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5-11-12 19: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1-13 08: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무해한모리군 2015-11-12 1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파란실타래를 사야겠어요. 사야지.

다락방 2015-11-13 08:37   좋아요 0 | URL
오 사셨어요, 휘모리님? 저도 주말 지나면 사려고요. 힛.

무해한모리군 2015-11-13 12:55   좋아요 0 | URL
샀는데 배송이 월요일 ㅠ.ㅠ

다락방 2015-11-13 13:14   좋아요 0 | URL
아 Orz

transient-guest 2015-11-13 08: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을 계속 들여다보면 지갑이 가벼워집니다..ㅎㅎ 새책이 나오면 자꾸 사고 싶고, 읽고 싶고, 조바심이 나네요.

다락방 2015-11-13 08:40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좋아하는 작가의 신간이 나오면 얄짤없죠. 사실 이승우는 신간이 아니라 개정판인데... 하하하하하.

테레사 2015-11-13 14: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17일까진 안사려고요..근데..자꾸 소설이 읽고 싶어져서...자꾸 장바구니를 들었다놨다 들었다놨다.하고 있슴다.ㅠ

다락방 2015-11-16 09:58   좋아요 0 | URL
저는 아직까진 잘 참고 있습니다만 27일에 유효기간이 다 되는 적립금이 있다네요? 아무래도 그 전에 사야할 것 같습니다. 무슨 적립금 유효기간이 한 달인지 원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 아침에도 부지런히 장바구니 요렇게 죠렇게 꾸려보고 있어요. ㅎㅎㅎㅎㅎ

책탐 2015-11-14 0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3개월 순수금액 십만원은 솔직히 자신없고..한달 5권 구매로 정했는데 가득 담긴 책들과 신간을 보면 5권 구매할때 신중하게 고르느라 오랜시간을 허비하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다락방 2015-11-16 09:59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랜 시간 허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죠. 정말 그래요. 저도 지금 한 번 사야겠다 싶어서 이렇게 저렇게 장바구니 넣었다 뺐다 하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혼불 8,9,10 권도 사야하는데 이번에 다 살까, 아니면 한 권씩 살까, 아니면 사지말까.... 아하하하하. 신간을 사야하는데 혼불을 사면 신간을 못살텐데... 갈등은 참 여러군데로 피어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연 2015-11-15 08: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그냥 포기요...ㅜ 횟수를 줄이려고 자제 중인데... 락방님 페이퍼가 저를 절망케 하는. 철푸닥.

다락방 2015-11-16 10:00   좋아요 0 | URL
저는 일단 앤 타일러 소설 만이라도 살까 생각중이에요. 저건 너무 궁금해요. 제목도 좋지 뭡니까. 파란 실타래.. 아아, 이렇게 3개월 순수구매액은 올라가는가...O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