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서린 맥피'의 노래 「over it」에서 나는 그녀가 'pick up the phone'  발음할 때 아주 매혹됐었다. 몇 번이고 따라해보았지만 캐서린 맥피같은 발음을 낼 수는 없었다. 요즘에는 '제이슨 므라즈'의 「Mudhouse/Gypsy MC」에서, 그가 'equal opportunity' 를 발음할때마다 끙, 하는 신음을 내뱉고 싶어진다. 엄청나게 좋아서. 역시 따라해보지만 나는 제이슨 므라즈처럼 발음할 수가 없다. 내가 사랑해마지 않는 미카의 노래를 나는 전부 다 좋아하지만, 그의 어떤 발음에 매혹되거나 하지는 않았었는데, 도대체 누군가의 어떤 발음은-그 단어자체가 특별한 단어도 아닌데!-왜 나를 매혹시키는 걸까. 어느 밤, 불면이 찾아온다면, 양을 헤아리기에도 지쳤는데 여전히 눈이 말똥말똥하다면, 제이슨 므라즈를 내 옆에 눕게 해서 내 귓가에 자꾸만 자꾸만 equal opportunity 를 속삭이게 하고 싶다. 내가 잠들 때 까지. 너무 좋아서 잠들기 아깝겠지만, 너무 좋아서 쉬이 잠들 수 있지 않을까. 

 

 

『브레이킹 던』은 전작인 『뉴 문』이나 『이클립스』보다는 확실히 낫다. 이 영화는 몇번이고 울컥하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모두가 다 '그것' 이라고 말할 때 로잘리는 '그것이 아니라 베이비' 라고 말한다. 그래서 살려야 한다고. 나는 그때 울컥, 가슴 속에서 뜨거운 것이 솟는것만 같았다. 그것이 아니다, 아기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가장 울컥거리게 만들었던 장면은 이 음악이 흘러나왔을 때. 

 

 

이 음악은 그러니까 『트와일라잇』의 마지막, 에드워드와 벨라가 함께 춤을 출 때 나왔던 그 음악이 아닌가. 그런데 이제 4편에 이르러 그 둘이 결혼식 장면에서 이 노래가 다시 울려퍼진다. 진짜 음악 센스가 짱. 트와일라잇을 보고 이 노래가 너무 좋아서 한동안 반복해 들으며 방 안에 불을 끄고 혼자서 춤을 추던(응?) 기억이 새롭다. 이제 막 연인이 되어 춤을 추던 너희들이 결혼을 하는구나. 그때와 지금, 흐르는 노래가 같구나. 한동안 나는 에드워드에게 얼마나 푹 빠져있었던가. 잠을 자다가 새벽에 잠을 깨면 내 눈앞에 에드워드가 있기를 얼마나 바랐던가. 그러나 나는 이제 그런 환상에 젖어 살지 않아도 충분할 만큼 나이를 많이 먹었다, 

가 아니라 에드워드의 일상 사진들이-화보조차도- 그동안 좀 찌질했다. 더이상 환상을 품지 못하도록 그는 일부러 그런 사진들을 찍은걸까. 그러나 뭐, 이러니저러니 해도,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싫어할 수가 없다. 브레이킹 던에서는 벨라가 미웠지만, 여러장면들이 오글거렸지만, 그래도 이 노래를 또 틀어주니까, 어쩔 수 없다. 굴복할 수 밖에. 

 

강남에서 맥주를 마시고 집으로 돌아오는 한시간 동안 나는 엄청난 고민에 휩싸였다. 떡볶이를 먹고 갈까, 말까. 조금 허전한데, 떡볶이를 먹으면 입안은 자극적이 될 테고 가슴속은 따뜻해질테고 뱃속은 차오를테고, 나는 그 만족감에 신음소리를 내뱉을지도 모르는데. 먹을까? 아니야, 떡볶이를 먹는 시간만큼 나는 잠을 잘 수가 없어, 나는 잠을 자고 싶어, 들어가서 자자. 아니야, 지금 떡볶이를 먹는다면 만족감이 최대치를 찍을거야, 먹자. 아니야, 잠을 자. 그러다가 너무 고민이 깊어져서 더이상 생각하기가 싫어져서 결국은 떡볶이를 먹지 않고 집에 도착했다. 그렇다면 나는 잠을 자야 마땅할텐데, 

페이퍼 쓰고 있다. -_- 

그러니까 이것은, 떡볶이를 먹지 못한, 한 겨울밤의 페이퍼.  

이제 자러가야지. 에브리바디 굿나잇.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와 2011-12-07 1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월요일부터 매일 저녁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해먹거나 사먹거나 하면서 소원풀이 하고 있어요.
어제는 오뎅탕을 한솥 끓여서 다 먹었어요. 완전 행복했어요.
사는건 바로 이런것이죠.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것. (읭? ㅋ)


저 곡 진짜 좋아요!!!!! 은근히 겨울과 크리스마스와도 어울려~!!

다락방 2011-12-07 12:53   좋아요 0 | URL
전 지금 고기가 너무 먹고 싶어요. 소고기였으면 좋겠지만 양념갈비나 삼겹살이어도 될 것 같아요. 오리 훈제도 좋고..그래서 오늘 집에가서 엄마한테 고기 사달라고 할까 어쩔까 엄청 생각하고 있어요. 들어가면서 죠스떡볶이도 사가야 하나...어휴.
오뎅은 저도 먹고 싶어요. 뜨거운 오뎅과 오뎅국물을 앞에 두고 소주를 찐하게 마시고 싶어요. ㅎㅎㅎㅎㅎ

레와 2011-12-07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그리고 이 영화를 보기전까지 만약 결혼식을 한다면 내 웨딩 음악은 비틀즈의 'Here, There and Everywhere'을 쓸려고 했는데 (미드 프렌즈의 영향으로..ㅋ) 저 곡으로 바꿔야겠어요. 언제 할지도 모르는 결혼식에 음악은 정했음!ㅋ


미드 프렌즈의 피비 결혼식에서 쓰인 음악이에요. 3분 30초 넘으면 나옴. ㅋ
http://youtu.be/TmUAyzab03g

다락방 2011-12-07 12:55   좋아요 0 | URL
앗, 레와님 저랑 같은 생각을!! 저도 내 결혼식에 이 노래 틀어놓고 모두모두 파티 했으면 좋겠다, 하는 미친 낭만적인 생각이 이 노래 들을때마다 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 한국이라는 걸 내가 자꾸 잊고싶어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왕이면 신랑도 에드워드로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이 곡, 크리스마스와도 어울려요. 크리스마스에 이 곡 틀어놓고 와인 마시면 참 좋을것 같아. 반짝이 아이섀도우도 발라주고 말이지요. 이 노래 트와일라잇 때도 좋았지만, 4편에서 다시 나오니까 더 감동이더라구요. >.<

2011-12-07 15: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12-08 12: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이진 2011-12-07 16: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브레이킹 던 보고싶은데...
트와일라잇 본지 2년짼가.. 1년인가 ㅠ 줄거리도 가물가물하고
뉴문하고 이클립스를 구할 방도가 없어서
ㅠㅠ

떡볶이를 놓치셨군요
저는 지금 떡볶이를 먹으러 갈텐데 말입니다 ㅋㅋ

다락방 2011-12-08 12:01   좋아요 0 | URL
아항. 뉴문하고 이클립스를 안보셨구나. 책은 다 보셨어요, 소이진님?
저는 소이진님이 4편에서의 벨라-에드워드도 제이콥도 있어야 자신이 완전해진다는 말-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 좀 궁금해져요. 그녀의 욕심은 충분히 이해가능한 것이지만, 그 욕심을 그녀는 실현해냈기 때문에 또 재수없기도 하고 얄밉기도 하고 그렇거든요. 그런데 그 욕심은 저도 가진 욕심이고...쿨럭. orz

비로그인 2011-12-07 17: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음날 눈 뜨자마자 떡볶이를 아침으로 드신 건 아니죠? ㅎㅎ

예전에 백지연이 쇼 프로그램에 나오서 트와일라잇 보면서 감동했다고 그러더라구요. 창가에 서서 분위기 잡고 그때 그 장면을 생각하다가... 영화 찍냐, 스스로 이러면서 깨어난대요. 그런데 트와일라잇 시리즈에는 뱀파이어만 등장하는 건가요? 남자만 뱀파이어인가? 본 적이 없어서 ( '')... 여자 뱀파이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사뭇~

다락방 2011-12-08 12:02   좋아요 0 | URL
떡볶이를 아침으로 먹은건 당연히 아니구요 저녁으로 먹었습니다. 회사동료랑 집에 가는길에 제가 살살 꼬셔가지고 죠스떡볶이에 가서 튀김, 떡볶이, 순대를 먹었어요. 순대에 내장 섞어 주잖아요. 저는 허파가 너무 좋아요. 쫄깃쫄깃. 흑흑.

트와일라잇 시리즈에는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이 등장합니다. 여자 뱀파이어도 잔뜩 나옵니다. 움화화핫.

버벌 2011-12-08 03: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굿나잇 락방님 제 꿈 꾸세요. ㅎㅎㅎㅎㅎ 전. 이 시리즈를 읽지 않았어요. 언젠가는 읽게 되겠지만 그 언젠가는이 언제 올지는 모르겠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잘 읽었는데 말입니다)

다락방 2011-12-08 12:03   좋아요 0 | URL
버벌님 꿈을 꾼건 아니지만, 어제 세시 좀 넘어 잠이 깼을 때 이 댓글을 보고, 어머 이 여자사람 새벽 세시에 깨어있네, 일하는구나, 생각했어요. 히히히히히히히히

저는 해리포터 시리즈를 안읽었으며 아마도 앞으로도 안 읽지 싶습니다. 하하

2011-12-08 17: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12-12 11:2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