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저녁은 친구랑 함께 먹기로 했다. 당장 다음날까지 듄을 다 읽어야 했던 나는 아직 남은 분량을 보고 한숨을 쉬며 모든 시간을 듄 읽기에 넣고자 한다. 오전에는 도수치료 때문에 시간을 뺄 수 없고 점심은 애플매장에 방문해야 했으니 책을 위해 뺄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안되더라. 좋았어. 나는  토요일의 스케쥴을 생각해본 뒤 잠봉을 재주문했다. 다시 도전할거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점심을 사먹을 시간도 아껴야 해!! 마침 지난 주에 보쓰 때문에 또 파리크라상 가서 잠봉뵈르 샌드위치 사야 할 일이 생겼지 뭔가. 여기껀 맛있는데 내 껀 맛없는 이유는 무엇? 하고 살펴보니, 앗, 파리 크라상의 잠봉뵈르는 잠봉이 많이 들어있어!! 버터도 많이 들어있어!! 좋았어, 바로 이거다. 나는 잠봉도 사고 버터도 산다. 버터는 집에 좀 있었지만 많이 넣기 위해 또 산다. 그리고 기성품 잠봉뵈르 샌드위치에는 들어있지 않지만 야채를 좀 먹고자 루꼴라도 샀다. 그래, 루꼴라도 넣어서 야채도 먹자! 그렇게 후다닥 만든 잠봉뵈르 샌드위치!!



오 성공이다 대 성공이닷!! 역시 재료를 아끼지 않는게 답이었구나. 재료를 그냥 넣는게 맛을 주는게 아니었어. 재료를 많이 넣어야 하는거였어!! 게다가 루꼴라는 매우 잘어울린다. 루꼴라의 약간 씁쓸한 맛이 잠봉+뵈르+치즈+빵 과 어울려 기가 막히다. 꿀조합 되시겠다. 아, 너무 맛있게 먹었네. 그런 한편 이걸 맛있게 먹으면서, 그런데 나는 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기 위해 얼마의 돈을 쓴 것인가..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었다.


잠봉 8,900 원

버터 6,540 원

루꼴라 1,990 원

고다슬라이스치즈 5,900 원

바게트 가격 기억 안남


무슨짓을... 한거죠? 하아- 과연 나는 이대로 괜찮은가.....



점심을 이렇게 간단힌 먹은 이유는 저녁에 뷔페를 가기로 햇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ㅋ뷔페가서 메인은 스테이크랑 랍스타 먹기로 했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 계획이 있는 사람)그렇게 토요일 저녁은 뷔페 가서 배터지게 먹고, 다음날은 잠봉 남은 것과 치즈 남은 것, 루꼴라 남은 것 다 때려넣고 집에 있는 호밀빵으로 또 샌드위치 만들어 간식 먹었다. 


바질이 또 한껏 자랐기에 페스토도 만들어 주었다. 탐스럽게 자란 바질 바질!!



지난번엔 견과류가 좀 많이 들어간 것 같아 이번엔 바질잎을 더 많이 넣는걸로 하기로 했다. 좀 더 바질스럽게.



교회가셨던 엄마는 집에 가면 바질페스토가 다 되어있을까 궁금해하며 돌아오셨고 ㅋㅋㅋ 그래서 엄마 오시자마자 호밀빵(feat. 뚜레쥬르) 에 갓만들어진 페스토를 촵촵 발라드렸다.



맛있다고 연신 감탄하며 드셨다. 으하하하하하하하핳. 

앗. 지금 생각났는데 마늘 안넣고 만들었네. 흐미. 아무튼 이제는 레시피 안찾아보고 걍 대충 때려넣어 만든다. 그래도 산 것보다 맛있다. 껄껄.



그리고 저녁은 드디어 편! 육! 편 to the 육!!



편육+새우젓+생마늘+쌈장 의 조화를 사랑합니다. 물론, 편육과 새우젓 만으로도 그 조합은 매우 훌륭합니다. 샤라라랑~ 파김치도 내가 만든 것. 저 파김치 만들 때부터 편육이랑 먹어야지 생각해두었던 터다. 편육 먹기 위해 파김치를 만들었지.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매우 좋군.





이 책 재미있게 보았는데 2권부터는 출간되지 않아 아쉬워했더니 다정한 알라디너 분이 네이버 웹툰에서 완결까지 볼 수 있다 알려주셨다. 어제 네이버 들어가 보니 무료로 제한된 게 몇 편 뿐이고 그걸 다 보면 하루를 꼬박 기다려야 다시 무료로 몇 편 볼 수 있더라. 흐음. 그냥 24시간 후에 몇 편 또 보자, 했다가 에라이~ 하고 유료결제 해버림 ㅋㅋ 그래서 어제 이걸 다 봤다.









이 웹툰을 그린 '돌배' 작가는 자신이 마라톤을 하는 사람이었다. 이 책에도 보면 하와이 마라톤에 참여하는 게 그려지기도 햇다. 그러니 이 웹툰에서 달리기에 대한 많은 부분은 그가 직접 겪은 것에 대한 것일테다. 아무튼 재미있게 보았고 달리고 싶어졌는데, 무엇보다 나는 '매일 달리는 대식가' 가 되고 싶어졌다. 그동안은 게으른 과식가였다면 이제 인생에 새로운 목표가 설정된거다. 내가 되고 싶은 건 매일 달리는 대식가야!!! 굳이 마라톤 대회 참여하지 않더라도 그냥 매일 달리는거지. 웹툰 속 주인공은 달리기를 시작한 후 매일 달려 이 웹툰의 마지막에 이르면 총 17킬로를 감량했다고 나온다. 좋았어. 나도 17킬로 감량한 대식가가 되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 가보는거얏!!!!!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감 2024-07-02 09: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질 보니까 미도인에 바질파스타 생각나네요. 저 그거 되게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안가보셨으면 추천해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락방님은 도수치료 효과좀 보셨나요?
저는 도수치료 잘 안맞아서 카이로프랙틱 받았는데 효과 겁~~~~~나 좋습니다. (비용은 좀 쎄요)
세번 치료받았는데 마니 좋아져서 전혀 돈아깝지가 않더라고요. 생각 있으시면 함 받아보세요 ㅋㅋ

다락방 2024-07-02 14:34   좋아요 1 | URL
저는 도수치료 너무 좋아요, 물감 님! 도수 치료 처음 받았을 때는 와- 눈이 탁- 하고 뜨이는 느낌이더라고요. 세상이 더 맑아보인달까. 도수치료 저는 너무 좋습니다. 꾸준히 받아볼 계획입니다. 도수치료도 가격이 만만치않지만 그렇지만 저에게는 실손보험이 있으므로. 껄껄.

잠자냥 2024-07-02 1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데... 다락방 님 재료 아끼지 않아도 십중팔구는 실패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편! 육! 편 to the 육!!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렇게 외치면서 먹어요?????
다락방 님 새우젓 좋아하는구나.....

다락방 2024-07-02 14:35   좋아요 1 | URL
제가 근데 손으로 하는 걸 못하긴 해요. 똥손. 똥손이면 뭐 다른건 잘하느냐 하면 또 그건 아니더라고요? 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죄다 못하는 사람이 있는지... 똥손에 똥몸뚱아리. 그러나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돼지의 최고 궁합은 새우젓이라 배웠습니다. 그래서 보쌈이나 족발, 순대국 먹을 때도 무조건 새우젓 새우젓!!
잠자냥 님은 새우젓 싫어하세요? 순대국의 고기나 순대를 뭐 찍어서 드시나요?

잠자냥 2024-07-02 14:39   좋아요 0 | URL
저 진짜 아무것도 안 찍어 먹어요. 새우젓 소금 다 안 찍어 먹음...
그래서 소금 새우젓 다 늘 그대로 버리거든요....?
새우젓 모아서 다락방 님 가져다 주고 싶다고 생각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4-07-02 14:43   좋아요 1 | URL
저는 새우젓을 찍어먹지는 않고 새우젓의 새우를 고기에 얹어 먹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새우 한마리 새우 두마리 이렇게 해서 고기에 얹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님 아무것도 안찍어 드신다니. 이 담백한 사람 같은니라고!!

단발머리 2024-07-02 1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페이퍼가 슬픈 이유는.... 이런 거죠.
저는 잠봉뵈르 샌드위치를 겁나, 많이 진짜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나도, 나도 이러면서 따라 읽었단 말이에요.
바질 페스토 보고는 아.... 나 저거 엄청 잘 먹는데...바질이 신선해서 더 맛있어 보이나. 아니면 다락방님이 만들어서 맛있을까, 그랬단 말이에요.
근데 마지막 사진에서....
아, 나 편육 좋아하는 사람이었어. 생마늘은 아직도 못 먹지만... 나 편육 좋아해. 편! 육! 편 to the 육! 나도 저 맘 알아. 이렇게 되어 버렸단 말이죠.

카테고리 이름 바꾸자구요. 다락방의 삼시6끼. 꼭 세끼만 먹을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음식의 세계는 매우 드넓습니다!!

다락방 2024-07-02 14:37   좋아요 1 | URL
오.. 단발머리 님이 편육을 좋아하신다고요? 정말? 편육은 어쩐지 단발머리 님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데 말입니다. 후훗.
샌드위치계의 황태자 인것 같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는요. 너무 좋아요. 제가 외국에서 거주하게 되면 하여간 친구들을 초대할건데요(응?) 그 때 오세요. 바질페스토 만들어드릴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생뚱맞게 외국에서 바질페스토 만들어서 친구 초대하기. 거기가 어디든 비행기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만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저도 사람이 꼭 세끼만 먹으란 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살아있는 동안에 부지런히 먹을거에요. 대식가가 되는게 장래희망 입니다!! >.<

독서괭 2024-07-02 16: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크앙 저도 잠봉뵈르 좋아합니다~~ 몇년 전에 첨으로 배달시켜 먹고 맛있어서 가끔 먹어요. 그냥 바게트만 먹는 것도 좋고.. 바질페스토도 넘 좋죠!
전 편육보단 보쌈파..
근데 수제 잠봉뵈르 가성비 너무 떨어지네요 그것이 슬픈 지점..하지만 다락방님은 재벌이니까 괜찮아요. 그쵸? ㅋㅋㅋ
달리는 대식가 응원합니다~ㅎㅎㅎ

잠자냥 2024-07-02 16:47   좋아요 0 | URL
돌발퀴즈! 잠봉뵈르 좋아하는 다락방과 독서괭이 좋아하는 또 다른 잠은?!

독서괭 2024-07-02 17:05   좋아요 0 | URL
은❤️잠

잠자냥 2024-07-02 17:23   좋아요 0 | URL
땡!!! 잠자냥!!!

독서괭 2024-07-02 17:30   좋아요 0 | URL
그 답을 말하기 싫었음 ㅋㅋㅋㅋ

잠자냥 2024-07-02 17:32   좋아요 0 | URL
흥😤😤😤

다락방 2024-07-03 08:47   좋아요 2 | URL
수제 잠봉뵈르 가성비 너무 떨어지지만 그래도 맛있으니까.. 훌쩍. 저는 왜 샌드위치에 햄이 꼭 들어가야 맛있을까요? ㅋㅋㅋㅋㅋ 햄 자체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샌드위치는 햄과의 조합이 아름답습니다. 주말에 또 만들어먹어야겠어요. ㅋㅋㅋ 전 재벌이니까요!!
대식가는.. 점차 달성하고 있는것 같은데 달리는.. 이 참 골치네요. 제가 어제도 술을 마시는 바람에. 하아- (먼 산)

그리고 저는 잠자냥 보다 잠봉뵈르가 더 좋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