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트윗을 통해 아웃랜더의 출간 소식을 알게 됐다. 아니, 아웃랜더라니. 내가 작가 천재라고 몇 번이나 페이퍼를 썼던, 그 아웃랜더!! 얼마전에 페이퍼 쓰려고 검색했는데 책이 안 뜨길래 흐음, 개정판 나오려는건가, 했더니 역시나 이렇게 새롭게 나왔다.

















아니 어떡하지 ㅋㅋ 이거 내가 읽을 당시에는 번역 때문에 말이 많았었는데, 그래도 나는 정말 재미있게 읽었더랬다. 나는.. 이걸 사야하는걸까? 모르겠다.. 모르겠어..



어제 이 책의 출간 소식을 반가워할 친구에게 알려줬더니 너무 좋아하면서 잽싸게 장바구니에 넣었다고 했다. 그러더니 아웃랜더 시리즈 이렇게 많은거 알고 있었냐고 이내 사진을 보내왔다.




아니, 이게 다 뭣이여.. 내가 호박속의 잠자리 까지는 읽었는데... 아니 이게 다 뭣이여... 아니... 아니.. 이거 다 나올것인가. 그렇다면 어쩐지 모으고 싶어지지 않나. (닥쳐!) 진정하자..


이렇게 아웃랜더를 보관함에 담고, 그리고 원서들 몇 권을 장바구니에 담는다.
















필리스 체슬러의 원서와 콜린 후버의 원서는 모두 다.. 단발머리 님 때문이다. 필리스 체슬러 원서 읽으시며 연재해주시는 글이 정말 엄청 재미있는거다. 그래서 사려고 넣어두었고, 콜린 후버의 책도 마찬가지. 사실 번역본 없으면 내가 읽을 수 없는 형편이라 안사는게 이치에 맞는데, 그런데.. 단발머리 님이 저 콜린후버의 all your perfects 에 대해 페이퍼 써주실때, 또 내용이 너무 재미있어가지고...


함께 올린 원서 《solo faces》는 제임스 설터의 《고독한 얼굴》원서이다. 고독한 얼굴 번역본을 읽다보면 문장이 되게 짧은거다. 그래서 이거 어쩐지 원서 읽을 수 있을 것 같은데? 하게 되는거다. 자, 볼까? 이런 문장들이다.




그날 밤 별들은 선명했다. 레지에서 그 별들을 쳐다보았다. 아주 밝았다. 밝다는 것은 경고일 수도 있었다. 날씨가 변할 거라는의미일 수도 있었다. 날씨는 추웠다. 그렇지만 정말 많이 추운 걸까? 확신할 수 없었다. 그는 안전하다고 느꼈지만 온전히 혼자였다. 속으로 이 필라를 오르겠다는 맹세를 되풀이했다. 더 높이올라갈수록 필라는 얼음장처럼 차가워질 것이다.

어려운 부분이 앞에 놓여 있었다. 마음 한구석에서는 이미 시도를 포기하고 있었다. 그 마음이 커지는 것을 용납할 수 없었다.

그는 생각을 떨치려 했다. 그러나 그러지 못했다.

아침에 장비와 물건을 정리하는 데 거의 한 시간이나 걸렸다.

날은 몹시 추웠다. 위험한 피치를 등반할 때 로프를 큰 고리 형태로 묶어 피톤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고정시킨 로프를 풀기 위해 다시 내려가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린다. 그는 이 방법을 한두 번 시도해보다가 자신이 어설프다는 것을 깨닫고 포기했다. - P229




어쩐지 아는 단어들이 수두룩하게 나올 것 같아.. 아주 밝았다. 이런 문장은 그냥 바로 해석되지 않을까. 날씨는 추웠다. 이런 문장도... 어려운 부분이 앞에 놓여 있었다. 이런것도 충분히 바로 알 수 있지 않을까? 그러나 그러지 못했다. 이런 것도.. 원서로 읽어보고 싶다.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설터의 암벽등반 소설 읽고 너무 꽂혀 있었더니 미미 님이 이 책을 추천해주셨고, 그래서 바로 장바구니에 넣었는데, 나.. 이거 있을 것 같은 이 미친 느낌적 느낌 뭐지?

잠깐 검색해보고 오겠다.


(주문조회 검색해본 후) 없는 것 같다. 휴.. 


미래는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갖는 것.

어쩌자고 소설 읽다 암벽등반에 꽂혀버렸나. 암벽등반이 왜 나를 후려치는가. 왜, 왜..

나의 미래는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설마 암벽등반 하는 삶을 살게 될까? 현실속의 나, 구름사다리도 못타는데... 타다아사나 에나 집중하자, 나여...






정희진 선생님 책 읽다가 이것도 넣어두었다. 홉스 리바이어던.. 











그리고 이런 책들도 장바구니에서 겨루고 있다.
































아아 나는 어떡해야 할까. 어쩌란 말인가, 나를. 어떡하죠... 내 심장이 고장났나봐....(응?)


점심엔 짬뽕먹어야지. 정확히는 짬뽕+군만두...



댓글(58) 먼댓글(1)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겨울을 준비하는 마음
    from 수하의 서재 2022-09-15 19:26 
    다락방님은 책을 사고 싶다 https://blog.aladin.co.kr/fallen77/13931756 고 하셨고. 저도 책을 사고 싶어서 샀지요. 그럼 이만.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다락방 2022-09-16 10:46   좋아요 0 | URL
수하님, 그린란드 관련 책 읽게되시면 꼭 감상 남겨주세요. 저는 그린란드 라고 하면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이 바로 떠올라요. 사실 그것말고 다른건 생각 안나지만요.

건수하 2022-09-16 11:06   좋아요 0 | URL
맥베스 읽다가 그 소설도 떠올랐었죠 (이것도 좀 제한이 없달까)… (언젠가) 읽게 되면 꼭 감상 남기겠습니다 :)

책읽는나무 2022-09-15 15:3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웃랜드> 그거 넷플에 나오는 그 시리즈 드라마 맞죠???
그거 보다가 넘 야해서 이걸 계속 봐야 하나? 생각했었죠. 왜냐하면 넷플 처음 결재하고 검색하다가 또 처음 선택해서 본 게 그거였던 걸로 기억하거든요.ㅋㅋㅋ
근데 작가가 천재라고 하셔서...책은 재밌나보다!! 스토리는 재밌어 보이던데 야한 장면들이 자꾸 나오니까 스토리보다 그쪽으로 신경이 쏠려....결론이 자꾸 야한 드라마!가 되더라구요~^^;;;
근데 이 책도 시리즈가 넘 많군요ㅜㅜ

필리스 체슬러 원서!!
안그래도 저도 단발님 리뷰 읽고 저도 늪에 빠져 구매할 뻔 했어요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상세하게 쭉~ 연재해주신다면 사도 괜찮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했었는데 다락방님 바로 장바구니에 넣으셨대서 웃었네요. 단발님께 건의해야겠어요. 앞으로 원서 리뷰 쓰실 때 꼭 끝까지, 자세하게, 적어 달라구요. 그럼 믿고 살 의향이 있는데 말이죠^^ 부담되실까봐 못 적었어요ㅋㅋㅋ

다락방 2022-09-15 15:43   좋아요 4 | URL
네, 그 시리즈 드라마 맞습니다. 그 드라마의 원작이 제가 위에 소개한 바로 그 아웃랜더 입니다.
작가가 동물학, 해양생태학, 해양생물학을 다 공부했어요. 책에서도 보면 민간요법 약초들에 대한 정보가 어마어마합니다. 뜻하지 않게 과거에 가서 자신이 가진 지식으로 아프거나 다친 사람들을 치료해줘요. 작가가 자신의 지식을 책에 다 쏟아부은 것 같아요. 저는 드라마를 보진 않아서 모르는데, 그러니까 드라마가 얼마나 야한지는 모르는데, 책에서는 아주 야합니다. ㅋㅋㅋ 아이쿠 깜짝이야! 이럴 정도로...
저도 아웃랜더, 호박속의 잠자리 까지는 읽었는데 그 뒤로도 시리즈가 저렇게나 많은줄은 몰랐네요.
저도 이번참에 다시 읽을까 어쩔까 고민중입니다. 후훗.

mini74 2022-09-15 17: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서울대 인문고전...ㅎㅎ애증의 전집이 우리집에 있습니다. ㅎㅎ 조카 서울대 보내겠다고 언니가 사서, 새책으로 물려준...표지가 바뀌었군요..<아웃랜드>전 드라마로 보다가 말다가 했는데....책에서는 아주 야하다니 ㅎㅎㅎ 저도 물욕이 ~~~

다락방 2022-09-16 08:17   좋아요 1 | URL
저도 차근차근 한 권씩 모아볼 예정입니다. 조카들이 나중에 좋아하며 봐주길 바라는데, 그것은 그냥 저의 바람이지요. 후훗.
아웃랜더, 야합니다. 전 드라마로 보질 않아서 드라마가 원작을 얼마나 제대로 표현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책대로 했다면 19금이어야 할것입니다. 흠흠.

독서괭 2022-09-16 10: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헐 저 시리즈물 좋아하는데… 그렇게 재밌다고요?? 게다가 야하고요? ㅋㅋㅋㅋ 스트레스 받을 때를 위해 기억에 놔야겠습니다.

다락방 2022-09-16 10:45   좋아요 2 | URL
저 시리즈 다 나오면 책장 한 칸 다 차지할 것 같은데.. 그래서 저는 오늘 책을 질렀지만 일단 이 책은 넣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