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지나다 어떤 남자가 내 옆을 스쳐 지나갔는데.

       바나나향이 났다.

       그가 바나나를 먹어서 나는 쌩 바나나 냄새가 아니라,

       마치 향수처럼 가공을 해서 부드러운

       바나나향이었다.

       어쩌면 그는 바나나향의 향수를 쓰던가,

       바나나 비누를 쓰는지도 모른다.

       아니면 누군가한테서 묻혀 왔던가.

 

       느낌이 좋았다.

       코를 콱 찍어대는 진한 향수의 냄새가 아니었기에 -

 

       나는 천성적으로 향에 약하다.

       그래서 공기 청정제, 방향제, 심지어 모기를 없애는 살충제까지도

       다 나의 적이다.

       그런 내가 가끔씩은 약한 향수를 뿌리곤 하는데.

       내 옷에 베인 담배 냄새가 싫을 때이다.

 

       초여름이면 근처 공원의 자귀나무에서 부채꽃이 핀다.

       그러면 항상 복숭아향이 나는데.

       나는 일부러 그 달콤한 향을 맡기 위해 나무 주위를 서성이곤 한다.

 

       나는 원래 체취가 없다.

       난다면, 방금 전 먹은 음식 냄새일 것이고,

       난다면, 스트레스 때문에 주구장창 피워댄 담배 냄새일 것이고,

       난다면, 샤워하고 난 후의 여운이 남은 비누나 세정제 냄새일 것이다.

 

       만약, 자연스레 나는 체취 냄새로 무엇을 고르겠니?

       하고 물어봐준다면,

       나는 망설임없이 달콤한 복숭아 향이라고 답하겠다.

 

       나는 복숭아.

       껍질은 종이 마냥 얇은 주제에

       강한 척 하려고 솜털을 잔뜩 뿜고 있지.

       너무 가까이 오지마, 나에겐 무수히 많은 까칠한 솜털이 있다구!

 

       부드러운 살 속에 딱딱한 씨를 숨기고 있는

       나는

       향이라도 부드러워야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2-08-06 15: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8-07 14:0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