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출판사 전화번호 찾기 애먹어

출판사 연락처를 찾느라 애태우고 시간 죽여보신 분 있으신가요? 인터넷에서 검색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유명한 출판사는 상세히 검색결과가 뜨지만 작은 출판사나 신생출판사의 경우 위치정보가 뜨면 감사한 일이고, 책 제목만 뜨기 때문에 출판사찾기를 포기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친구가 생길 때마다 선물하는 책이 있습니다. 스캇 펙 박사의 <아직도 가야 할 길>(열음사)인데요. 어느 날 책이 품절된 겁니다. 열음사에 전화해보니 "율리시즈"라는 출판사로 판권이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율리시즈는 신생 1인출판사라 114에도 전화번호가 떠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2분 만에 따비 출판사의 대표님이 율리시즈 출판사의 대표 휴대폰 번호를 쪽지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생각비행 출판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출판사/인쇄사 검색시스템(http://61.104.76.20/html/)이 있다는 걸 말씀해주셨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출판사/인쇄사 검색시스템에 들어가 왼쪽 메뉴에 "구분"에 출판사, "항목"에 상호를 체크하고 "율리시즈"를 쳐서 검색했더니 왼쪽처럼 전화번호가 뜹니다. 율리시즈 출판사는 최근에 생겨난 신생 1인출판사로서 114 전화번호 안내에도 등록되지 않았지만 출판사 검색시스템에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 이 콘텐츠는 독자,작가,출판사가 함께 책이야기를 나누는 소셜북스(http://www.facebook.com/socialbooks)에서 제공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늘바람 2011-03-04 1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벌써 두아이의 아빠신거예요? 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