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시국 선언으로 확대합니다
안녕하세요.
네티즌 시국선언 준비팀입니다.
알라딘에서 70명 넘는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작년의 규모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4일 21:00
참여자 : 74명
superfrog, Jade, 귀를기울이면, 잉크냄새, 미키, Arch, FTA반대휘모리, turk182s, 순오기, 건조기후, 꼬마요정, 푸른신기루, 수경, 소이부답, hnine, Jude, 마노아, 무스탕, 반딧불이, 여울마당, 머큐리, santa, 마음의행로, 302moon, 전호인, 나무처럼, 또치, 뷰리풀말미잘, 치니, sooninara, 레와, 블루캣, 어느멋진날, jasmine, 기억의집, 하양물감, 넙치, 사라진, 행복나침반, 별족, 소나무집, kitty, urblue, 보석, 물만두, 이시스, 웬디양, 프레이야, 서림, chika, 폭설, 비연, 바람돌이, 아프락사스, 익명 7인, 승주나무, 찌리릿, Mephistopheles, 이매지, 푸하, 빵가게재습격, 깜소, 시비돌이, Forgettable, 파란여우, 글샘, FTA반대청년도반, 바라,
24일 21:00 기준
입금액 : 1,060,000원
하지만 작년의 의견광고와는 달리 올해는 훨씬 상황이 어려워졌습니다.
알라디너의 목소리를 신문에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큰 목소리를 내는 것이 좋다는 생각에 일반 블로거와 다음 아고라에까지 대상과 범위를 확대하려 합니다.
기왕이면 복수의 신문사에 목소리가 나가는 것이 좋을 듯해서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준비팀에서 토론될 것일 뿐,
참여하시는 알라디너 분들의 의견은 아닙니다.
토론을 통해서 알라딘 단독으로 할 수도 있으니 의견 바랍니다.
★ 알라딘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계좌번호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라딘 참여 : 하나은행 361-811219-30407 (알라딘 아프락사스(박재형)
1. 향후 일정
내일(6월 26일) 저녁에 캠페인 시안 디자인이 나옵니다. 그 디자인을 통해서 이곳저곳에 홍보를 해서 힘을 보태려고 합니다.
6월 26일부터 천만블로거 독설닷컴(시사IN 고재열 기자) 님의 블로그에 배너이미지를 달아서 블로그들에게 광고를 할 예정입니다. 독설닷컴 님이 협조를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역시 6월 26일부터 200만 블로거인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아고라 토론방에 이러한 내용을 올리려고 합니다. 나름 블로그와 아고라에서 자리를 잡은 게 있어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블로그와 아고라 등 외부에 나가는 계좌는 <승주나무>의 계좌를 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경사모 등 카페에서 재정 일을 좀 해본 적이 있는데, 그 때 만들었던 <캠페인용 계좌>를 공개하겠습니다. 6월 26일부터 일주일 동안 블로그 등 외부에 홍보하고 7월 4일경에 마감하려고 합니다.
7월 5일부터는 후반작업에 들어가서 최소한 7월 8일까지는 결과물을 내놓으려고 합니다.
2. 블로거 홍보단 협조 바랍니다.
배너디자인이 나오면 정식으로 제안글을 쓸 예정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 여기저기 퍼날라서 되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메인 소개글 댓글에 어디에 퍼날랐다고 댓글을 달아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시국선언문 공모합니다.
시국선언문은 대표집필자가 집필을 하는 것이 좋은데, 네티즌 시국선언인 만큼 각자 저마다의 시국선언 비슷한 것을 만들어 보고 그것을 집단지성으로 합쳐서 비빔밥 시국선언문을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그래서 소개글이 올라가면 먼댓글을 통해서 시국선언문 응모글을 써주시거나, 또는 블로그에 쓰셔서 댓글에 주소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4. 네티즌 시국선언 광고디자인을 해주실 일꾼을 구합니다.
주간지와 일간지 하단광고 등이 광고 대상입니다.
의견광고 디자인을 해보신 분이나, 이런 일에 자신이 있는 분들은 얼른 자수해 주십시오. 콘텐츠는 모든 참여자가 만들지만, 디자인을 입히는 것은 장인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장인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댓글을 주시거나 시국선언준비팀 메일(dajak97@gmail.com)로 보내주세요)
5. 일정이 지연된 점 양해 바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네티즌 시국선언의 취지는 되도록 많은 사람들의 참여입니다.
그래서 일정이 길어진 점에 대해서 양해 바랍니다.
진행되고 결정되는 모든 사항은 준비팀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참여자 분들의 의견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참여자분들의 여론에 따라서 방향이 달라질 수 있고, 범위가 축소 또는 확대되는 것은 순전히 참여하시는 분의 의견에 따라서 결정됨을 알려드립니다.
- 네티즌 시국선언 준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