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지름의 손길을 헤쳐나가고자 하면서도 알라딘에서 허우적거리고 있으나,
필요의 기준이 나름 까다로운 본인이 제일 싫어하는 것 중의 하나가 있다.
공포와 불안으로 안정과 평화를 얻으시는 분들이 있으니..
바로 보험과 보험 설계사...
불안한 사회니까,
부적처럼 매달 꽂아넣는 돈으로 마음의 안정이라도 얻는 게 그닥 나쁜건 아니지만,
'보험 갈아타기'를 종용하여 해지시키고, 교묘한 약관으로 물먹이는 걸 몇번 당해보니
죄다 사기꾼으로 보인다.
무당과 보험... 뭐가 달라...
망치를 들고 있으면 못대가리만 보인다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보니 희한한 보험료가 보이드라.
'상해보험' ... 저건 뭐지.. 중국약보다 못한 보험이 꼬박꼬박 나가고 있네.. 11개월째.
엄마한테 전화를 건다.
나: 이거 엄마가 가입한거지요?
엄마 : 아니다. 나는 모른다.
나 : 맞는거 같은데요.
엄마 : 기억이 나질 않는다. 매달 나가고는 있더라. 네가 한거 아니냐?
나 : 조사하면 다 나옵니다.
엄마 : 바쁘다 끊는다.
뚜뚜뚜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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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엄마가 맞잖아요.
엄마 : 알아보겠다.
뚜뚜뚜뚜뚜...
냄새가 난다...................... 심증과 물증을 확실히 남기시는 엄마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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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홈페이지 가서 가입!까지 하고, 설계자한테 전화한다.
나: xxx 씨 맞으시죠?
보사: 네... 누구세요.
나 : 피보험자 라주미힌이라고 합니다.
보사: 네? 나주민 이시라구요?
나 : 라주미힌입니다.
보사 : (타타탁 탁탁 키보드 치는 소리) xx동 주소에 사시는 분이네요.
나 : 제가 동의하지 않는 보험에 가입된 걸 확인하고 전화드렸습니다. 계약 무효시켜주세요.
보사 : 아.. 이거 어머님이 가입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이관 받은거라 이전 내용은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 온지 5년 밖에 안되서...
나 : 작년 2월부터 납입되고 있던데요?
보사: 아.. 상해보험 말씀이세요? 예전에 전화통화도 하셨고...
나 : 처음 통화하는데요. 계약 무효시켜주세요. 본의 동의 없이 하셨으니까...
보사 : 네.. 어머니랑 통화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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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엄마한테 전화해서 진행상황 보고한다.
나 : 이래이래 저래저래 쑝쑝 풍풍 쏼라쏼라...
피보험자 동의 없는 계약은 보험사에서 보험료 지급의 의무가 없으니 우리가 손해입니다..
설계사한테 전화오면 무효해달라고 하세요.
엄마 : 알았다.
나 : 엄마가 계약한거 맞지요? 흐흐흐
엄마 : 잊어버렸나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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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흘.... 내 종신보험의 수급자는 어머니이시다... ㄷㄷㄷ 얼마 되지는 않지만.. 흐흐
맨날 안좋은 소리로 인간의 불안을 자극하는거까지 봐주겠는데...
어찌 저리도 믿을 수가 없는지. 아으 싫다.
김언수의 설계자들이 생각나네 -_-;;; 내가 모르는게 왜케 많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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