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치하의 암울했던 시기와 '경박'한 캐릭터들의 앙상블이 묘한 쾌감을 준다.
진지한 것이 싫다! 
역사는 두번 반복된다. 한번은 비극으로, 다른 한번은 희극으로...
지금까지 비극이었다면, 이제는 희극이다!!!

서민형 스타일 독립운동가, 사기꾼 스타일 독립운동가, 이웃집 아저씨 스타일 독립운동가
... 정말 깼다. ㅎㅎㅎ
감히 이렇게까지 표현된 적이 있었나.
암묵적인 금기를 깬 느낌이다.
민족주의적 역사가 이기적이었다면, 감독의 도발은 적극적이었다.

설익은 듯한 캐릭터들이지만, 그 표현 방식에 있어서는 농익은 여드름 같다.
터트리면 어디론가 튈 것이고, 뭔가 '배설'한 개운함을 느끼도록 일단 저지르고 보자는 식.
가끔은 이런 영화로 입맛을 돋구는 것도 좋다.


박용우.... 그의 연기를 볼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명랑하다. ㅋㅋㅋ
(아~~ 몸매 관리 좀 했다고.. 훌렁훌렁 벗는군... 하긴 보여줄려고 만드는 몸이니..
보기 좋구나.. 남자한테 끌리나? ㅡ..ㅡ;;;; )
세속적인 춘자도 은근히 매력이 있고...  성동일, 조희봉, 전당포 아저씨.. 아주 재미있어라..

 

점수 : ★★★☆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08-04-20 0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용우는 2%부족한 그게 매력인 것 같아요.
그런대로 재미나게 본 영화였어요.^^

라주미힌 2008-04-20 08:28   좋아요 0 | URL
ㅋㅋ 몸매 좋죠?

미미달 2008-04-21 0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용우 마스크랑 몸매 안 어울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