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원칙을 알려주는 부자 매뉴얼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부자와 가난한 사람 중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느냐가 묻는다면 대부분의 사람은 이렇게 답한다. '욕먹어도 부자가 낫지.'라고 말이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면 부자를 고르면서 수식어가 하나 붙는 것이다. 바로 '욕을 먹는'이란 말. 그런데 왜 부자가 되면 욕을 먹을까. 그 사람이 누군가의 돈을 훔치거나 사기를 친 것도 아닌도 아무 이유없이 비난을 듣는다. 부유한 사람은 운이 좋거나 부모를 잘 만난 것이고 자수성가한 것이라면 뼈가 부서져라 독하게 일했기 때문이란다. 하지만 십만원을 가진 사람이 천만원을 벌기보다 1억을 가진 사람이 천만원을 벌기 쉽듯이 자금이 많으면 감수해야 할 위험도가 낮아지기 마련이다. 즉, 어느 시점을 넘어서면 굳이 평생을 고되게 일하는데 쓰지 않아도 부자로 살 수 있다. 그 사람이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진 경우에 한정해서.

이 책 '백만장자 시크릿'은 바로 그 백만장자 마인드를 설명해주는 책이다. 어떤 재테크 상품에 투자하라가 아니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먼저 내적 토양부터 바꾸라고 말한다. 부자처럼 생각하지 않는데 돈이 쌓일 수도 없고 부자로 살 수도 없다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의 사고를 가지고 있다면 기적처럼 거액이 들어와도 그 돈을 유지할 수도 없다고 강조한다.

그러고 보니 '긍정의 힘'이란 책에서 이런 부분이 있었다. 현재 웃는 목사로 유명한 조엘 오스틴의 아버지도 목사였다고 한다. 허나 아들과 달리 아버지는 가난한 사람의 사고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집은 가난한 편이었고 손님이 묶으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그 사실을 알고 부유한 사람이 조엘 오스틴의 아버지에게 손님을 대접하는데 쓰시라고 돈을 건넸다. 그 돈을 받은 조엘 오스틴의 아버지의 선택은 이런 것이었다. 성의는 감사하지만 받을 수 없으니 성금함에 넣겠다했다는 것이다. 머릿속에는 그 돈을 받으라고 하고 있는데도 말이다. 돈에 대한 그리고 부자에 대한 거부감을 지울 수 없다면 부자가 되기란 칼끝에서 춤추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일것이다.

또 다른 이야기로 '백만장자 시크릿'에서는 이런 내용이 나온다. 책의 저자 하브 에커는 어마어마한 재산을 가진 부자다. 허나 그도 가난한 시절이 있었는데 그 때 그가 자신의 고물차를 몰고 나가면 차선을 바꾸기가 아주 쉬웠다고 한다. 운전자 대부분이 선선히 차선을 바꾸게 해주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 부자가 되서 검은색 재규어를 몰자 도로에서는 그에 대한 비난이 쏟아진다고 한다. 단지 부유하다는 이유로. 심지어 가난한 동네로 차를 몰고 갔다가 맥주 캔이 차로 날아든 적까지 있다고 하니 부자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 지 실감할 수 있었다.
 
자라면서 수도 없이 듣게 되는 부자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들과 돈이 너무 많으면 사람이 추해진다거나 돈이 많으면 근심이 많다는 등 돈에 대한 부정적 의견들에 세뇌가 되다 보니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부자가 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물리치고 '자신의 분수에 맞게' 살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런 말로 자신을 한정시키고 가난을 세습시키면서 말이다. 이 이야기를 듣고 떠오른 것은 철도의 폭이었다. 철도의 폭은 어중간한 크기이다. 그 철도의 폭을 정하게 한 것은 마차바퀴의 폭이었고 마차바퀴의 폭을 정하게 한 것은 로마시대였다고 한다. 두 마리의 말 엉덩이의 폭이 정해버린 철도의 폭. 이것이 계속 흘러내려와 미사일의 폭까지 정했다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가난은 물론 사고까지 세습한다는 생각에 오싹해졌다.

그런 면에서 이 책 '백만장자 시크릿'은 탁월했다. 사람의 고정된 사고를 하나씩 깨뜨리면서 부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하게 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평소에 부에 대해서 얼마나 부정적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알게 된다고나 할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물들어버린 부에 대한 부정적 사고를 털어버릴 기회라서 꽤나 마음에 들었다. 원래 꿈은 꿈꾸는 자의 몫이라고 하지 않던가. 부자처럼 생각하게 하는 '백만장자 시크릿'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이었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
부자처럼 생각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