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ARIA 11
아마노 코즈에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심신안정 코믹 아리아가 드디어 11권에 도달했네요. 아쿠아 2권과 아리아 10권을 완료하고 나온 한권이라서 그런지 특별편이라는 느낌이 있구요. 아리아 특유의 편안함에 별세계를 열어둔 기분이 드네요.

이번 표지는 오렌지 혹성의 아리스 입니다. 55화 황혼무렵 에서 아리스는 미들스쿨을 졸업하는데요. 그 후에 반은 예상했던 반은 예상하지 못한 대사건이 일어납니다. 향하는 장소를 보고 아, 하고 예상했었는데 그걸 한단계 넘어서네요. 깜짝 놀랐구요. 보통의 뚱한 표정이 아니라 활짝 웃는 얼굴의 아리스를 보는 것도 꽤 즐겁네요.

그리고 이번 권에는 '바다와의 결혼'이라는 풍습이 소개되는데요. 아리아를 본 중에 장관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외에도 어린 아이카와 만난 아키라의 모습이라든지 캐트시를 만나고 싶어하는 아카리의 이야기가 담겨있구요.

네오베네치아의 7대 불가사의 중 5개를 경험한 아카리, 그런 아카리는 고양이의 왕 캐트시를 만나고 싶어하는데요. 그 결말은...

잔잔한 물 같은 일상에 시원한 바람이 부는 것 같은 한 권이었어요. 일명 후배야 아리스가 학교를 졸업하니 변화의 바람이 이네요. 다음 권을 기대하게 하는 마무리 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