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귀야행 16
이마 이치코 지음 / 시공사(만화)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15권 '검은 천장'편에서 어째 퇴마를 하고 있어서 혹시하는 생각을 가졌었는데요. 이번 16권에서는 카이삼촌이 완전히 퇴마사로 나서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사람들의 우려와 제 기대와는 달리 리쓰와 함께는 아니구요. 전업 퇴마사인 셈이지만 부동산에서 월급 받는 직원이라고 하네요. 일명 잡무처리 하는 직원이요.

하기야 부동산 물건에 붙은 영적 장애를 없애는 일이니 잡무라면 잡무지요. 이제 사회에 자기식으로 적응완료 된 듯한 카이삼촌을 보니 좋기도 하지만 불안하기도 하네요. 차에 붙은 여자영혼하고 점점 친해지는 것도 그렇구요. 후에 이 여자분은 식신으로 등장할 것 같네요.

이번 권에서는 '외딴섬', '이계의 파수꾼', '장지문 그림 속 여인', '병든 가지' 이렇게 4가지 이야기를 다루고 있구요. 카이삼촌이 단연 사건의 중심에 있네요. 리쓰보다야 영능력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이지만 위험에 일부러 걸어들어가는 타입이라 불안은 더 하구요. 하지만 카이삼촌의 행동 덕분에 이번 백귀야행은 퇴마물 분위기가 물씬나네요. 그래서 그런지 섬뜩하기보다 재밌는 편이구요.

인상깊었던 편은 '외딴섬'이었어요. 사부로 씨의 충격의 귀환도 있고, 어머니는 역시 강하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구요. 사부로씨는 욕심이 없는 건지 있는 건지 모를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백귀야행을 볼 때마다 생각하는 거지만 이 만화에서는 오히려 보이지 않는 사람이 제일 강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