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다이얼스 미스터리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42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유명우 옮김 / 해문출판사 / 1990년 12월
평점 :
품절


세븐 다이얼스 미스터리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재미있지만, 침니스의 비밀을 읽은 후에 보는 편이 훨씬 흥미롭다. 그도 그럴 것이 두 작품은 배경이 동일하며, 전작에 나온 인물도 어느 정도 등장하기 때문이다. 캐터햄 후작, 후작의 딸 번들, 집사 트레드웰, 조지 로맥스, 빌 에버슬레이는 양쪽 작품에 다 등장한다. 더구나 주인공만 바뀌었지 둘 다 모험소설이라 시리즈는 아니지만 그런 느낌이 없지 않다.

이전에 침니스의 비밀을 보면서 주인공 외에도 유독 눈길이 가는 인물이 하나 있었다. 그게 바로 이 책의 주인공 '번들'이다. 매력적인 인물이라는 생각은 했지만 조연이었던 인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책이라 읽기 시작했는데 번들이 주인공이고 침니스 저택이 배경으로 등장해 반가운 마음이 앞섰다. 그리고 주인공이라기보다 주변인물이지만 그 뒤를 받쳐주는 배틀 총경의 등장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었다.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번들은 그 소용돌이의 한 가운데로 뛰어든다. 그것은 어리석은 행동이기도 했다. 살인자는 바로 그녀의 옆에 있었던 것이다. 관계없는 사실이 하나하나 지워지고 드디어 번들은 '7시'와 만난다. 그 가면 뒤의 얼굴은...

추리소설의 즐거움은 반전에 있기도 하지만 내게 있어 이번 권에서의 반전은 번들과 빌의 관계였다. 그리고 또 다른 한 사람도. 재미있는 혹은 어이없는 삼각관계가 형성돼서 사건내용과 범인을 전부 알고도 그 인간관계를 살피면서 다시 보는 것도 꽤 재밌었다. 침니스의 비밀을 재밌게 읽었거나, 그 책에 나온 '번들'이 마음에 들었던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