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스펜서 존슨의 책은 단순하면서도 심도있는 내용으로 항상 마음에 새로운 도전을 줍니다.

오랜시간 굳어져 있는 마음속 생각의 틀을 한권을 책으로 깨뜨려버리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스펜서 존슨의 책은 꼭 사서 보면서 마음으로 읽어야 그 담겨진 가치를 꺼내올 수가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어떠한 일도 제대로 할 수 없고, 그 누구도 소중히 여길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대우해 주기를 바라는 것처럼 나 자신을 소중하게 대우해 주어야 한다."
"삶을 단순화 하라." 
"아주 짧은 시간에도 상황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바꿀 수 있다. 그 짧은 시간이 하루 전체를 인생 전체를 바꿀 수도 있다."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여길수록 분노는 사라지고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더 큰 해정을 갖는 사람이 될 수 있다."


프랭크 아저씨의 노트



나를 소중히 여기기

- 모든 외적인 성공을 이끄는 가장 커다란 힘은 내면의 성공이다.
- 나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의미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 먼저 나의 삶을 단순화한다.
-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대우해 주길 바라는 것과 똑같이 스스로 나 자신을 대우한다.나는 나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하루에 몇 번씩 짧은 시간을 내어 스스로를 관찰하고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인다.
-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관찰한 후 스스로에게 묻는다. " 어떻게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할 것인가?"
- 내면의 답, 즉 '최상의 자아'가 주는 지혜에 조용히 귀를 기울인다. 그리고 나를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 발견한다.
- 나를 위한 최선의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게 되면 일상적으로 실천에 옮긴다.


나를 소중히 여기는 태도가 필요한 이유

- 내가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면 화를 내는 경우가 줄어들고, 그만큼 더 행복해진다. 주위 사람들도 더불어 행복해진다.
- 내가 행복해지면 일을 더 잘 할 수 있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더 애정을 갖고 대할 수 있다.  


- 본문 중에서-

 



"자기 자신만 소중히 여기는 것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해서 매끼니 그것만을 먹는 것과 같다."
"다른 사람을 돕는 가장 훌륭한 방법은 그들도 자기 자신을 보다 소중하게 여기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면 자신에 대해 더욱 만족할 뿐 아니라 나를 대하는 태도도 달라진다."

존의 노트


상대방을 행복하게 하기


- 상대방이란 상대방 안의 자아를 말한다. 상대방과 나는 기본적으로 같다. 이 사실을 기억하면 나는 상대방이 자신을 더 소중히 여기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 나를 소중히 여기는 일이 내게 도움이 되는 것처럼 상대방 또한 그 자신을 소중히 여기면 상대방에게 도움이 된다. 그래야만 진정으로 행복해지기 때문이다.

- 상대방이 행복해지면 나를 포함한 주변 사람들도 행복해진다.

- 나는 잠시 멈추어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나를 소중히 여기는 일이 나와 내 주위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행동으로 보여 줄 것이다.

- 다른 사람들이 그들 자신을 소중히 여기도록 도우며 나 자신도 보살핌을 받는 느낌이 들 뿐 아니라 내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다.

- 상대방이 상대방 자신을 소중히 여기면 상대방도 나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 나는 상대방을 격려하여 잠시 멈추어 자신의 행동과 생각을 관찰하고 자신을 위한 더 좋은 방법이 없는지 묻는, '상대방 자신을 위한 1분의 시간'을 가지도록 도울 것이다.

 

- 본문 중에서-

 



"사랑받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다."
"내가 나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만들고 상대방도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만들 때 우리는 함께 멋진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존의 노트


모두 함께 행복해지기


- 우리가 우리 자신을 소중히 여기면 서로가 가지고 있는 '최상의 자아'를 공유할 수 있다.

- 우리는 우리 자신을 돌볼 때 서로를 더 잘 돌볼 수 있다.

- 사랑을 받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사랑을 주는 것이다.

- 우리 자신을 소중히 여김으로써 당장 작은 갈등이 생길 수도 있지만. 이를 통해 이후에 생길지도 모르는 더 크고 심각한 갈등을 예방할 수 있다.

- 우리의 의무는 우리 자신으로부터 도망치지 않으며, 우리 각자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를 소중히 여기도록 돕는 것이다.

- 우리는 서로에게 "당신은 오늘 자신을 껴안아 주었나요?"라는 질문을 던짐으로써 우리의 관계를 소중히 여길 수 있다.

- 내가 나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고 상대방이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을 때 비로소 서로 멋진 관계를 맺을 수 있다.


- 본문 중에서-

 

 
 

> 하나님과 자기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으면 타인과도 좋은 관계를 맺기가 쉽다. 

http://blog.naver.com/agapeuni/2204132905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