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남은 시간 죽음의 디데이
이혜린 지음, 박시현 그림 / 풀빛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에게 남은 시간 죽음의 디데이"는 청소년을 위한 판타지 소설로, 우리의 운명과 삶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류담이라는 주인공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는지, 우리의 운명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삶과 죽음에 대한 우리의 태도가 어떻게 우리의 행동을 결정하는지를 살펴본다. 삶과 죽음, 그리고 소중한 인연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한다. 


류담은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부모의 사고로 인해 죽음의 디데이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다. 처음에는 이 능력이 자신의 미약함을 깨닫게 해 자책하게 되지만, 소미소라는 친구와의 만남을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얻게 된다. 소미소라는 친구에게 고백을 받게 된 류담은 다시 죽음의 디데이를 보게 되고 그녀의 죽음을 막기 위해 투쟁한다. 운명을 바꾸는 것이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독특한 소재와 따뜻한 이야기가 어우러진 소설로, 저자의 섬세한 표현과 매력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다. 죽음에 대한 고찰과 사랑의 뜻을 다루며, 우리의 삶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한다. 삶과 죽음의 경계선을 말하며, 우리의 가치관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으로, 중학생 딸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전체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에피소드는 독자들에게 내용을 예고하며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죽음과 삶에 대한 심오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재미있는 스토리와 따뜻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청소년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성인 독자들도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