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1학년의 찐 합격 노트 - 6개 의대 동시 합격! 공스타 ‘서리’의 생활 관리부터 수시 입시까지
곽민정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대 의대 1학년의 찐 합격 노트"는 효율적인 학습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공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도 입학하기 어려운데 서울대 의대 합격은 일반적인 공부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충분한 선행학습과 상당한 양의 사교육이 뒷받침을 해주어야 한다. 저자는 서울대 의대를 비롯해 6개 의대에 수시로 합격하였고 그 경험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외롭고 고독한 공부의 길을 선택해야 하고 부모들은 자녀의 미래에 대한 걱정과 노심초사를 안고 있다. 6개 의대에 수시로 동시 합격한 것은 결고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좋은 교육 환경과 부모의 물심양면의 지원이 있다고 해도 자질이 없으면 불가능에 가까운 것이 현실이다. 공부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내적인 동기가 같이 따라줘야 한다. 


공부에 있어서 계획의 중요성, 일일 플래너 작성의 효과, 고등학교 선택과목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계획을 세우고 지키는 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독자들은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자신만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공부에 대한 목적과 의미를 발견하고,  정확한 목표와 계획을 세워가며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해야 함을 깨달았다. 공부에도 스킬이 필요하다. 자기에게 맞는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찾고,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자신의 학습 루틴은 어떻게 되는지 공부하는 속도는 어떠한지와 같은 메타 인지가 필요하다. 부족한 과목에 집중하여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과를 얻는 공부 전략도 있어야 한다. 


책에서는 일일, 주간, 월, 년 단위의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모습이 나오며, 계획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전하고 있다. 단순히 공부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삶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성취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더 나은 공부 습관을 형성하고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아갈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준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