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어떻게 할까 - 디지털 환경에서 우리 아이를 지키는 올바른 성 이야기
이충민 지음, 구성애 감수 / 마인드빌딩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이렇게 세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에게 어떻게 성교육을 해주어야 하는지가 항상 고민이다. 내가 자라온 시절과는 다르게 요즘은 학교에서 교회에서 성교육을 진행한다. 하지만 디지털 세계에 무차별적으로 살포되고 있는 유해한 자료와 또래 아이들에게 잘 못 전달되는 이야기들로 인해 성에 대한 인식에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부모의 마음으로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해주어야 아이들이 흔들리지 않고 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저자는 대한민국 성교육 전문기관의 교육팀장이다. 이 책은 도대체 아이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디지털 시대에 아이들을 어떻게 안전하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으로 집필되었다.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고 올바르게 성교육을 해주려면 먼저 부모가 학습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거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성에 대해 부끄러워 하지 말고 아이의 궁금증과 호기심에 자연스럽게 대답해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아이들은 성에 대해 정답을 바라기 보다 성을 대하는 부모의 자세를 기억한다고 한다. 성을 숨기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픈된 마음으로 밝게 오픈하면 아이들도 함께 성에 대해 바르게 인식할 수 있다. 아이가 성에 대해 건강한 인식을 갖는 다면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도 누구를 만나더라도 성숙한 자세로 대처할 것이다. 성교육을 특정한 나이로 제한할 필요 없이 아이 때부터 이해할 수 있는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 해주면 된다. 어디까지 이야기를 해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답은 없다. 아이가 물어보는 것에 대해 일상의 이야기를 나누듯이 편하게 하면 된다.


이 책은 30만 건의 상담을 자료 삼아 상당히 구체적인 사례들을 담고 있다. 스마트 폰과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환경에서 쏟아지는 유해한 앱이나 음란물로 부터 아이들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를 말해 주고 있다. 시대에 맞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