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이 외출에 제약이 생기게 되었다. 그러고 나서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서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4차 산업혁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5G 시대가 되면서 이제는 고화질의 동영상 전송에도 문제가 없다. 이제는 메타버스에서 마케팅뿐만 아니라 교육과 공연, 회사 업무와 사회활동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자녀들의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부모의 입장으로 이런 책이 있다는 것은 참 많은 도움이 된다. 이공계 중에서 향후 유망한 분야를 생각하게 될 때 인터넷에 흩어져 있는 자료를 찾는 것보다. 한 권의 책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면 자료를 찾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메타버스의 개념부터 유망한 기업 그리고 디지털 트윈, NFT까지 설명해 준다.

작년부터 앞으로 메타버스의 발전과 전망에 대해 미디어마다 이야기했었는데 요즘엔 좀 조용해진 거 같다. 시대에 잠시 유행하는 기술이 될지 향후 유망한 기술이 될지 판단이 잘 서지 않지만 이 책을 통해 희미해진 시야가 조금 밝아진 것 같다. 기술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면서 인기학과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고 그에 대한 진로까지 가이드 해주고 있어서 아이의 진로에 대해 참고할 수 있다.
아이들이 성년이 되어 사회로 나가 자신의 일을 하게 될 때에 적성에 맞고 전망도 유망한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적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목표를 세워 내적 동기를 갖는 데 있어서 이런 참고 서적이 많은 도움이 된다. EBS 강사가 추천하는 시리즈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