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다나카 겐이치로 지음, 김은철 외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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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파이썬에 대한 기초를 아주 간단히 설명한다.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라 독자가 이미 알고 있다 전제하고 게임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해주어도 좋은데 대부분의 서적이 아주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서 다시 설명한다. 변수, 함수, 데이터형, 형변환,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제어문, 람다함수, 모듈, ... 등 75 페이지는 다시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보면 좋다.


그리고 PyGame으로 들어간다. 윈도를 그려보고 그래픽의 기본인 사각형, 원, 타원, 선, 이미지, 문자와 관련된 간단한 예제를 소개한다. 그리고 타이머, 이벤트, 삼각함수, 스코프, 객체지향의 설명을 하고서 본격적인 게임으로 들어간다.


어릴때 한두번 정도 해보았던 고전게임들이라 잠시 어릴때 기억을 떠올리기도 한다. 동굴, 마인 스위퍼, 스네이크, 블록깨기, 슈팅, 테트리스 등 9개의 게임이 담겨있다. 게임 화면과 전체코드를 보여주고 나서 개요와 주요 코드에 대해 설명해준다. 그렇게 9개의 게임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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