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문
마크 빌츠 지음, 조용식 옮김 / 순전한나드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요엘 2장 31절 말씀


저자 마크 빌츠는 성경의 절기에 대한 가르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스라엘의 절기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은 봄의 절기(신랑의 절기)이고 나팔절, 속죄절, 초막절은 가을의 절기(신부의 절기)이다. 봄의 절기가 메시아의 초림이고 가을의 절기가 재림을 나타낸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주어진 여호와의 절기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저자는 절기에 대한 놀라운 해석과 지혜를 갖추고 있어 새로운 관점을 전달해 준다. 블러드문이 발생했던 시기마다 이스라엘에 중요한 일이 일어났다. 1948년 이스라엘이 국가를 수립하였고 그 다음 1967년에 이스라엘은 예루살렘을 탈환하였다.

* 성취된 봄의 절기(신랑의 절기)

예수님께서는 어린양으로 "유월절"에 죽으셨고, "무교절" 기간에 무덤에 계셨으며, "초실절"에 부활하셨다. 그리고 40일간 세상에 계시다가 승천하신 후 "오순절"에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셨다. 봄의 절기는 모두 예수님을 통해 이미 성취가 되었다.

* 다가올 가을의 절기(신부의 절기)

가을의 절기는 아직 성취되지 않았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과 부활 사건, 성령강림 사건이 유대인의 절기에 일어났다. 나팔절과 속죄절과 초막절은 앞으로 일어날 중요한 사건임을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