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라 문서
파울로 코엘료 지음, 공보경 옮김 / 문학동네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주한 마음으로 읽어서 인지 아님 책의 내용이 공감이 잘 안되서 인지 이번 책은 좀 그러네요.

이 책은 하나의 질문에 대해서 그것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배 : 포기하는 사람이 패배자 이고, 그 외에는 모두 승리자이다.

패배자 : 패배한 사람이 아니라 실패를 선택한 사람이다.

고독 : 홀로인 때가 없으면 자기 자신에 대해 알 수가 없다.

쓸모 : 쓸모없는 삶이란 없다. 모든 영혼은 나름의 이유가 있어 지상에 내려온 것이다.

변화 : 내일이면 또 한 발을 내디딜 거야. 내일 한 발 더 내디딘다고 문제될 건 없다.

아름다움 : 저무는 태양은 불규칙한 모양의 구름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더 아름답다.

방향 : 참된 사랑과 의지는 어떤 목표를 추구해야 하며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가르쳐준다.

사랑 : 사랑이 하는 말을 들으려면 사랑이 가까이 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공동체 : 머리 위의 하늘에 관해, 수많은 세월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수없이 많은 설명을 달아놓았다.

성교 : 단순히 몸과 영혼이 만나는 데 그치지 않고 두 연인이 하나가 되어 참된 생명을 쏟아내게 된다.

분열 : 위험을 무릅쓰고라도 당장 결단을 내리는 사람들을 친구로 두어야 한다.

우아함 : 외면의 특성이 아니라 남들 눈에 보이는 영혼의 일부이다.

일 :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이므로 우리는 그 일이 자신의 사명임을 믿고 이행해야 한다.

운 : 성공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 살다보면 주어지는 결과이다.

기적 : 우리의 마음을 불현듯 사랑으로 채우는 것ㅇ, 그것이 바로 기적이다.

불안 : 인간의 탄생과 함께 불안도 태어난다. 우리는 불안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미래 : 우리의 영혼을 지배하는 것은 보이지 않는 네 가지, 즉 사랑, 죽음, 힘, 시간이다.

충심 : 충심은 아름다운 도자기 꽃병을 파는 상점에 비유할 수 있다.

무기 : 무기는 현명한 사람의 도구가 아니라 악의 도구일 뿐이다.

적 : 살면서 많은 적들을 만나지만, 그중 제압하기 가장 어려운 적은 바로 우리가 두려워하는 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