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독 - 독서 습관을 기르는 슈퍼 리딩 습관을 기르는 슈퍼 리딩
이지성.스토리베리 지음 / 차이정원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에는 재미와 즐거움을 위한 독서와 지식과 정보를 얻는 독서 그리고 인생을 변화시키는 독서가 있습니다. 올바른 독서의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독서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독서에 방해되는 요인들을 사전에 제거하고 습관이 형성될 때까지는 결심을 잘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책은 단순한 지식과 정보의 전달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저자의 인생이 담겨있기때문에 또 하나의 삶을 간접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30년의 인생에서 경험한 것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고 하면 100권을 읽게 되면 3000년의 삶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주일에 2권씩을 읽는 다면 1년이라는 기간동안 100권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의미 없이 낭비되는 시간 10분이 6번이면 1시간이 됩니다. 독서할 시간이 없다는 것보다 마음이 없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것입니다.


책에 담겨 있는 가치를 자신에게 적용하여 삶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다이아몬드를 찾는 심정으로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 중에서 가슴을 깨뜨리는 하나의 문장을 만나야 합니다. 그냥 쓰여져 있는 문장이 아니라 독서하는 과정에서 마음을 울리는 한 문장을 만나야 합니다. 책을 통해서 저자가 말하는 것을 독자가 마음으로 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생각을 바꾸고 마음을 울려서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가 진짜 독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