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심기도 -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는 기도 케네스 해긴 미니북 6
케네스 E. 해긴 지음, 정승혜 옮김 / 베다니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에서 말하는 합심기도는 보다 마음을 하나로 합하여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는 기도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진리의 빛을 비추어 이제는 스스로의 믿음의 발걸음을 떼어 서로가 합심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의 필요를 구하는 청원하는 기도를 잠시 멈추고 하나님께만 집중해서 그분을 섬기는 찬양하는 기도로 바꾸어 보세요.


빌립보 감옥에 갇힌 바울과 실라가 오늘날의 많은 그리스도인들과 같았다면 하나님의 일을 하다가 감옥에 갇히게 된 상황을 두고 울분을 터트리며 불평을 하였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바울과 실라는 많은 매질에 감옥에 갇혀진 상황이였지만 한밤중에 기도하고 찬양을 하였습니다. 비록 어둠의 시간이였지만 그 어둠으로 인해 자신들의 영혼까지 가둬두도록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장 6절)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베드로전서 5장 7절)


염려와 근심으로 안달하지 말고 어떤 것이나 모든 것에 대해 하나님께 맡겨드리는 것이 신뢰입니다. 

걱정거리를 하나님께 던져 버렸다면 그 짐은 더 이상 자신의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의 모습을 보면 거침없이 담대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들은 사건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토론하거나 회의를 하지 않고 한마음으로 소리를 높여 기도했습니다. 성도들 모두가 동시에 소리를 높이며 함께 부르짖으며 기도를 하였습니다. 합심기도를 통해 놀라운 역사를 이어나갔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