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에 이사를 했습니다. 신림 9동 단칸방에서 신림본동 단칸방으로 옮기는 일인지라, 가구라고는 책장. 가전제품(?)이라고는 노트북, 가습기, 진공청소기, 물끌이는 주전자가 전부. 그래도 이사하고 나니 쫌 몸이 으슬으슬 아프더라고요. 생각같아서는 책들을 모두 어떤 '질서'를 부여해서 배열하고 싶었지만.. 역시나 pass

그니까 지금 제 옆 책장에는 자본론 옆에 고진의 '마르크스 그 가능성의 중심'이 꼳혀 있어 어느정도 배열이 맞지만(그러고 보니 정치경제학 비판요강은 어디간겨! 버럭), 그 옆에는 이병률의 '바람의 사생활'이 그 옆에는 최영숙의 '모든 여자의 이름은'이 그 옆에는 임노월의 '악마의 사랑' 그 옆은 파묵의 '내 이름은 빨강' 그 옆에는 사이드의 '오리엔탈리즘' 하는 식입니다. 그야말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일.

제 왼편의 책장에는 엘리아데 '성과 속'과 레비 스트로스 '야생의 사고'가 푸코의 '담론의 질서'와 함께 꼳혀있어 이게 무슨 배열이지 곰곰히 따져보려고 할 찰라에, 바로 옆에 '일본 100배 즐기기'라는 책이 꼳혀 있는 식.

아, 제가 매너님에게 항상 배우고 싶었지만, 감히 묻지 못한 ^^; 것은. 어쩌면 그리 정리를 잘 하시는지... 음. 관련 책이라도 한권 읽어봐야 겠습니다.

어쨌든 이사 온 곳은 산동네. 미로. 벌써 길을 두번 잃었습니다. 아, 나의 집은 어디인가... -_-;

근무를 끝내고 집에 겨우겨우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화요일. 그러니 어제 처음 이사한 집에서 잤는데,

오늘 소포가 와 있는 거 였습니다. 이런!!! FBI(?)가 나를 감시하고 있었나, 아님 옛 연인이 멀리서 나를 지켜보다가? 투고도 안 한 신춘문예에 합격했다는 이야기인가? 사지도 않은 로또가 된 건가? 초등학교 때 친구가 알고 보니 비밀기관에 쫒기고 있어서 결국 나에게 마지막 비밀 테이프를 넘겨준겨?

등등의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발송인은 제가 모르는 분. 그런데 받는 이는 또박또박 제 이름이 제 바뀐 주소와 함께 적혀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제가 이사 한 것을 아는 사람은 이 지구상에 한 줌 일텐데~!

와서 소포를 뜯어보니, 익숙한 썩소와 함께 나타나는 'from Mephisto' 오옷 캐감동! ㅜㅠ

메피님 서재를 들어가서 가끔 궁금해졌던 그 '이심전심'의 음악들! 오옷~~ 첫 곡부터 감동입니다.

메피님 감사합니다. ㅎ 이사하고 처음 받은 소포, 좋은 선물로 잘 간직하겠습니다. :)

지금도 들으면서 글을 쓰고 있답니다. ㅎㅎ 엠피3로 추출해서 들으면서 다닐께요~ ^.~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해리포터7 2006-11-29 0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사하셨군요.힘드셨겠어요..아무리 짐이 적어도 이사는 이사인데.. 잠자리도 바뀌면 적응할 시간이 좀 걸리지요? 몸을 보하세요^^푹 쉬시고요..어머낫! 메피님선물이 그건가요? 느무 기대되는군요.축하드려요!

Mephistopheles 2006-11-29 0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기인님이 지난 여름에 한일을 알고 있답니다....ㅋㅋㅋㅋ

기인 2006-11-29 1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7님/ 네ㅎㅎ 고맙습니다. 안그래도 감기 기운 물리치고 있습니다 ^^;
메피스토님/ 헉; 지난 여름!!! ㅋㅋ 생각해보니 열라 힘든 일 하고 있었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