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정원] 바이올렛은 피고 적상추는 이사하고

 

 

이게 뭘까요??????

요건 바로 [오렌지]~~~ 오렌지를 먹다가 지난 겨울에 씨가 많이 나오길래 모아 두었더가

화분에 7개인가를 심었다.아니 심다기 보다는 그냥 꾹꾹 꽂아두듯 했는데 

아글쎄 3개가 싹이 터서 올라 오고 있었는데 모르고 있다가 '아하 이게 오렌지구나' 했다.

하나는 실외기베란다 화분에서 많이 자랐길래 뽑아서 집안 화분에 심었더니

녀석이 처음엔 잘 크다 시름시름 죽고 말았다.그런가 하면 삐죽 싹이 올라 온 녀석을

잘 심어 주겠다고 뽑아보니 뿌리가 무척 길다.쭈욱 뽑아서 이녀석 옆에 잘 심어 주었는데

그녀석도 여름에 가버리고 요거 하나 남았다.그런데 안크는 듯 하다가가 보면 크고 있다.

요즘 새 잎이 하나 더 삐죽 나왔다. 이쁜 녀석..오렌지를 따먹기 보다는 크는 것을 보는

재미로 이렇게 무얼 먹다가 씨가 나오면 심는데 씨에서 싹이 나고 잎이 나고 무럭무럭

자라는 것을 보면 정말 신기하다.오늘은 이녀석 옆에 지난번 사과레몬차를 담기 위해

사 온 레몬에서 씨가 5개 나오길래 잘 두었다가 오늘 또 꾹꾹 심었다.씨에서 잎이 나오면

다행이고 안나와도 재미로 심어 보았다는...요거 그런데 정말 신기하다.잘 크면 더 좋겠지.

 

달래와 적상추

 

 

오늘은 날이 따뜻하다. 오늘 동창회도 있는데 날이 풀려서 다행이다.

그동안 실외기베란다에 있던 조금 큰 적상추를 뽑아서 달래 옆에다 심고

적상추상자를 들여 놓다보니 지난 여름에 자라서 씨가 맺힌 것이 조금 있어

씨를 털어 달래 옆에 심었다. 상추가 나려는지 모르지만 씨에서 자란 것들은 더 신기하다.

요 적상추도 씨에서 다시 씨로 그리고 이렇게 자란 것들인데 밖에서 추워 죽을까봐

오늘 날이 풀렸길래 얼른 안방베란다로 들여 놓았다. 잘 자라면 겨울엔 한두번 먹을텐데.

 

미나리도 잘 크고 있고

 

남천은 이제 단풍이 들었다..

 

아젤리아도 하나 둘 피어나고

 

부겐베리아도 꽃이 나오고...

 

제라늄도 피고

 

 

바이올렛

 

여름 햇볕은 너무 뜨거워 피해 다니기 바빴다면 가을 햇볕은 따뜻해서

좋은 사람과 함께 손을 잡고 거닐고 싶었다.그런데 겨울 햇볕은 울집 여시처럼

손바닥만해도 찾아가 그 햇볕 속에 있어야 할 것만 같은.

울집 여시는 베란다에 햇볕이 나면 문 열어 달라고 앞에서 낑낑 거린다.

햇볕이 반짝이는 곳에 잠시 서서 그렇게 해바라기 하듯 겨울햇볕을 쬐고 들어 온다.

나도 오늘은 여시처럼 베란다에 나가 적상추도 옮겨 심고 적상추상자도 집안 베란다로 옮기고

그리고 바이올렛도 잎꽂이를 몇 개 했다. 요즘 바이올렛이 여기저기 꽃대를 올리고 피고 있다.

녀석들 덕분에 추위가 아닌 봄날처럼 착각을 하게 만드는...

초록의 싱그러움과 계절에 관계없이 피는 꽃들이 있어 쓸쓸하지 않은 십일월 말이다.

 

2013.11.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