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파와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은 닭볶음탕

 

 

낼 산행이 있어 준비물을 사러 마트에 갔다가 갑자기 닭볶음탕이 먹고 싶어 닭을 한마리 집어 들었다.

어제 저녁에 옆지기 왠일로 치킨을 사준다고 했는데 우리가 늘 먹던 파닭에 전화를 아무리 해도 받질

않는 것이다.그렇게 하여 늦은 점심으로 먹은 라제비를 끝으로 저녁을 먹지 않았더니 늦은 시간 출출,

치킨을 먹을 줄 앍고 생각하고 있어서인지 더 배가 고팠다는..ㅠ 어제 치킨을 먹지 못해서인지 닭볶음

탕이 급 먹고 싶어져서 느타리버섯도 듬뿍 넣고 하려고 한 팩 샀다. 쪽파는 파김치를 담고 남은 것을

넣으면 되니 듬뿍 듬뿍.

 

닭볶음탕이 맛있게 끓고 있는데 배달시킨 것이 오지 않아서 느타리버섯이..

 

 

*준비물/ 닭한마리,감자,당근,청양고추,양파,편다시마,생강가루,다진마늘 그외 양념...

 

*시작/

1.토막이 된 닭은 냄비에 물을 넣고 후추나 생강가루를 넣어 한소끔 끓여 준다.

2.한번 끓인 것은 물을 따라 내고 찬물로 몇 번 헹구어 내 준 후에 다시 올려준다.

3.감자,양파,당근 그외 양념을 넣고 적당량의 물을 넣고 끓인다.

4.한소끔 끓은 후에 쪽파와 느타리버섯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 주면 된다.

(먹기 직전인데 마트에 배달시킨 느타리버섯이 늦게 와서 먹기 바로 직전에 느타리버섯을

넣어 주었더니 더 쫄깃하니 맛있다)

 

찬밥을 비벼 먹으려고 일부러 국물을 좀 많이 퍼 담았다

 

저녁에 두 가지 반찬으로...

 

파김치를 담으며 닭은 남비에 올려 놓았다.그랬더니 한소끔 잘 끓었길래 물을 따라 내어 기름기를

제거해 주고 다시 몇 번 헹구어 낸 후에 다시 양념을 넣고 끓여 주었다. 친정엄마가 농사 지어서

주신 감자도 넣고 파김치를 담고 남은 쪽파도 넣고 느타리버섯은 늦게 와서 먹기 직전에 한팩을

대부분 다 넣어 주었다.한 줌 된장찌개를 해 먹을 것만 남기고.그랬더니 꼭 버섯전골같다.워낙에

버섯을 좋아하니 그래도 괜찮다. 옆지기가 주말에 회사에서 야유회를 다녀온 후 회사식당에서

가져온 쌈장을 남겨서 많이 가져왔다. 통에 넣어 놓고도 봉지에 남아서 어쩌나 했는데 버리기도

아깝고 해서 그 쌈장을 넣어 보았는데 와우~맛있다.달달하니.다른 양념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될 듯

해서 간을 많이 하지 않았다. 쌈장은 고추장과 된장을 섞은 듯 하여 맛있었다. 그래서 더 맛있는 듯.

완두콩을 넣고 한 밥이 한그릇 있어 국물에 비빈 후에 파김치를 올려 먹으니 정말 맛있다.그런데

이 맛있는 저녁을 혼자서 먹었다는 것,딸들도 생각나고 옆지기도 좋아하는데 없으니 어쩔 수 없다.

나라도 맛있게 먹어야지.암튼 파김치와 닭볶음탕 맛있게 먹었다.

 

2013.10.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