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여행]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한창인 마량포구 동백정에서의 일몰

 

 

 

 

 

마량포구에 가는 날이 장날,아니 동백꽃 주꾸미 축제의 날이었던 것이다. 축제를 한다는 소리는

한 귀로 흘려 버리듯 듣긴 했는데 설마 우리가 가는 날일까 하는 별생각없이 갔던 것이다.그런데

춘장대해수욕장에 들러 마량포구에서 늦은 점심겸 이른 저녁으로 [주꾸미 샤브샤브]를 먹고 배부

르니 [동백정]을 구경하자며 발길을 옮기는데 이곳 많이 바뀌었다.[서천화력발전소] 가 자리를

마련해 주었는지 그곳에서 [동백꽃 주꾸미 축제] 가 4월 14일까지란다.우리는 하룻밤 자고 가기로

생각을 했으니 그렇다면 우리가 머무르는 동안 축제기간인 것이다. 이곳에 아이들이 어릴 때 와서

잤던 팬션도 생각이 나고,우리가 이런 곳에서 잤었네 하며 이야기를 하며 굴따리를 지나는데 '축제'

를 알리는 푯말과 함게 축제장소로 인도를 한다. 그렇게 하여 축제가 한참인 그곳에 차를 주차하고

축제장소를 통과하여 동백정으로 향하게 되었다.

 

 

아줌씨들 너무도 잘 노신다...얼쑤~~

 

 

 

 

짜잔~~옆지기 추장~~ㅋㅋㅋㅋㅋㅋ

 

 

 

 

이곳에서 팔찌를 하나 샀다. [메이드 인 페루~~]. 팔찌를 하나 옆지기가 선물해 주었는데 실은

내가 이쁘다고,원석이 그곳에서는 크리스탈이라고 한다는데 이뻐서 '하나 사줘~~'해서 얻었다.

여행의 재미. 그리곤 팔찌 샀는데 추장이 쓰는것 한번 써보면 안되냐고 내가 반강제로 해서 싫다는

옆지기에게 써보라고 해서 한번 추장이 되어 보았다.우하하하 너무 재밌다. 추장같은 옆지기..

다른 사진은 모두 식구들에게 바로 톡으로 전해 주었더니 모두 깔깔깔...그렇게 하여 오늘 옆지기는

일일 '추장'에 오르셨다는...축제의 장소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동백정으로 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축제의 장을 지나다 보니 팔찌도 사고 배가 부르다고 하고는 우린 새우튀김 두개도 샀다.동백정에서

배고프면 먹는다고.. 그리곤 한산 모시막걸리를 한 잔,옆지기가 안 마신다고 나보고 한모금 하라고

하더니 한 잔 사서는 거진 다 마셨다는..난 한모금,정말 한모금 마셨다. 풋고추가 맛있어 풋고추를

된장에 찍어 더 많이 먹었다.딸들이 객지에 나가 있어 마른 반찬거리를 사가지고 가려고 이것저것

가격을 물어보며 '맛보기'로 주는 것을 챙겨 먹어가며 가다보니 동백정 매표소에 다다랐다.

 

 

 

 

 

 

 

 

 

 

 

 

축제와 주말이 맞물려 사람이 너무 많다. 동백정에 오르는 계단을 사람에 밀려서 오르고 사진을

어떻게 찍지도 못하겠다. 이곳에 딸들과 함께 오르며 찍었던 사진이 있는데 그때보다 십여년은

넘게 동백나무들은 더 세월의 굵기를 더해 멋지게 자라 있다. 해풍을 견디며 지낸 인고의 시간을

말해주듯 구불구불한 가지에 열정적인 빨간색 '춘백'이 정말 아름답게 피었다.동백은 나무에서 한번

땅에서 한번 그렇게 아니 세번 핀다. 우리들 마음 속에서. 오래된 동백나무 사이로 빈 틈이 생기고

예전에는 그곳이 그냥 빈채로 있었는데 동백나무를 더 심어서 아직 어린 동백나무들이 더 많아져

보기에 좋다. 아마도 어린 나무들이 자라면 다음 세대에는 더 멋지고 울창한 동백나무를 보겠지.

 

 

 

 

 

 

 

 

 

 

동백정과 동백정 앞의 저 작은 섬은 정말 너무도 천상궁합처럼 잘 어울린다.동백정에 저 작은 섬이

없었다면 어떠했을까? 저 섬 뒤로 지는 '일몰'을 오늘은 꼭 구경하고 싶은데 이곳 동백정에 부는

서해의 바닷바람이 장난이 아니다.너무도 춥다. 모자에 웃옷 모자를 두개 쓰고도 춥다.손도 무척

시렵고.한참 이곳에서 서해의 기운을 받은 후에 옆지기가 슬슬 팬션을 알아 본다고,아니 우리는

우리가 잘만한 팬션이 많이 있을 줄 알았는데 오면서 보았던 아주 멋진 팬션에 전화를 해 보니

인터넷에 올라 와 있어서인지 모두 다 나갔단다. 다른 곳을 알아보다 옆지기가 내려가서 방을

구하는 것이 낫다고,난 바닷바람을 맞고 해가 지는 것을 기다려 지켜 보기로 했다.내려가고 싶지

않아서 옆지기 혼자 가기로 했다.그런데 내 핸펀 밧데리가 30%정도 밖에 남아 있지 않아 옆지기가

내려가며 바로 껐다.디카로 찍으며 잠시 잠깐씩 핸펀을 켜서 사진 찍고 다시 끄고를 반복하며 두세

시간을 이곳에서 해가 지기를 기다린 듯 하다. 그래서 해가 드는 마량당집 담벼락에 꼭 붙어서서

기다렸다.

 

 

 

 

 역광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지다

 

 

 

 

연인이 앉아 있으니 멋지다

 

 

 

 

 

 

 

 

 

 

 

 

오늘 하루의 시간의 흐름을 이곳에서 눈으로 보듯이 동백정에서의 일몰 시간을 지켜보는 것은

정말 많은 의미가 있었다. 이런 시간을 가져보지 못했는데 오랜 시간 추위를 이겨내며 기다렸는데

만족하는 풍경은 아니어도 정말 좋은 시간 이었다.많은 사람들이 이 시간 앞을 지나갔다. 모두

이곳에서의 일몰을 보고 싶다고,아름답다고 하면서 기다림을 가지지 못하고 내려갔는데 난 무얼

바라고 기다린 것인지.그와는 잘못하면 전화 연결도 안될 판이었고 추위에 손을 다 굳어 버렸다.

정말 한기가 온 몸을 감고 도는 것처럼 오돌오돌... 그래도 이 시간을 영영 못 잊을 듯 하다.멋진

풍경을 바라서가 아니고 이 시간을 내가 함께 하며 지는 해와 있었다는 것이 참 좋다. 그는 두어시

간이 지난 후에 여기저기 가 보았지만 방이 다 나갔거나 맘에 들지 않아 결국에는 샤브샤브를 먹었던

곳에서 소개해 준 팬션으로 방을 잡았다고,마량포구 동네에 위치한 팬션이지만 지은지 얼마 안되고

주인 아줌마도 너무 좋은 분이라 맘에 든다고 했다.그거면 된거라고 고생했다고 하면서 함께 지는

해를 바라 보았다. 그가 오니 추위가 조금 수그러드는 것처럼 그의 체온에 내 손을 맡겨본다.그리고

남은 시간을 함께 하다가 솔숲 길로 해서 동백정을 내려왔다. 날이 흐려져서인지 바닷바람이 장난이

아니다. 산책로를 잠시 기웃거려 보았는데 파도가 얼마나 매서운지.

 

 

 

2013.4.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