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먹고 싶어 푸른숲 새싹 도서관 7
고토 류지 지음,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고향옥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들은 1학년' 시리즈로 나온 요 책 참 재밌다. 구로사와와 신이 그리고 고지마 마리아등 1학년 학교 초년생인 개구장이들이 학교에서 우왕좌왕 사회를 배워나가고 있다. 단체생활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어우러지고 개인이 아닌 이제 모두가 함께라는 그 속에서 좌충우돌 부딪히며 겪는 일들이 참 재밌고 미워할 수 없게 만든다.그 중에서 제일 귀엽고 깜찍하고 모두의 대장처럼 우왕좌왕 웃음뿐 아니라 감동까지 준다. 신이는 구로사와를 미워해야하나 친구를 하지 말아야 하나 하지만 친구의 단점만 보고 가려진 장점을 보지 못했다는 것을 알아가면서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

 

'내 맘대로 먹고 싶어' 이 편은 '급식'에 관한 이야기다.급식당번이 되어 친구들에게 밥을 나누어주는 배식친구를 뽑아야 하는데 구로사와는 '붕숭아학당'의 맹구처럼 '저요 저요~~' 하면서 한바탕 난리를 피우고난 후에 선생님의 제지속에 그날 배식당번이 된다. 배식당번이 되면 어떻게 해야하나? 늘 집에서 엄마가 차려주는 밥만 먹던 아이들이 학교에 와서 배식을 하면서 배우게 되는 배식예절이라고 할까. 그날 급식메뉴는 '카레'다. 카레냄새는 무척 진하고 배가 고플 때 카레냄새를 맡으면 배고픔이 더욱 진동을 한다. 참고 참고 참았던 배고픔,구로사와는 급식실로 3교시가 끝나고 달려간다. 4교시가 끝나야 점심인데 구로사와는 그것도 모르고 급식실로 달려간 것이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구로사와가 민망할까봐 모른채 하기로 했는데 카레냄새에 배고픔이 더욱 진동하여 선생님과 아이들은 급식실로 달려간다. 그런데 그곳에서 구로사와와 아줌마들이 아주 사이좋게 웃고 있다. 구로사와는 어디를 가나 모두를 웃게 하는 웃음제조기인가보다.

 

점심시간,기다리고 기다리던 카레를 먹게 되는 시간인데 구로사와는 자기 맘대로 카레를 퍼준다. 그리고 자기는 여러번 카레를 퍼서 먹는다. 맛있게 맛있게.먹어도 먹어도 맛있는 구로사와,괜찮을까? 다섯번이나 맛있게 퍼먹고 화장실에 간 사이 마리아는 구로사와보다 더 많은 일곱번을 갖다 먹고는 아무렇지도 않다. 화장실에 다녀 온 구로사와가 카레를 더 먹으려 했는데 바닥이 났다.더 먹을 수 있는데... 이쁜 마리아가 자신보다 더 먹다니.그렇게 많이 먹고 탈이 안날까 했는데 역시나 구로사와가 보이지 않는 사이 양호실에 가 있다. 많이 아픈걸까? 그런데 선생님과 친구들을 보고는 아무렇지도 않다는듯이 나오는 녀석,그런 구로사와의 밝은 모습을 보고 신이는 자신도 다음엔 구로사와처럼 '배식맨'으로 변신하여 친구들에게 똑같이 급식을 나누어 주겠다고 다짐한다. 그리고 후식으로 나누어주는 딸기를 구로사와에게 전해주어 맛있게 먹게 한다.

 

미워할 수 없는 개구장이 1학년 신입생들이 좌충우돌 이야기는 정말 웃게 만든다. 담임선생님의 중재 때문에 혹시나 선생님이 구로사와만 편애하는 것은 아닐까 하지만 그것은 아니라는 사실,모두에게 관심이 필요한 친구들이지만 유독 다른 친구들보다 튀는 구로사와에게는 선생님의 관심이 더 필요한 것 뿐.정말 미워할 수 없는 친구들이다. 정말 귀엽다. 특히나 구로사와를 통해 점점 활달해지고 자신감을 찾는 '신'이 어떻게 구로사와와 친구들과 함께 더욱 재밌는 '1학년'을 보내게될지 궁금하게 한다.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의 신입생 시절 생각도 나고 이런 시간이 내게도 있었나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정말 오래전 이야기지만 신입생 시절은 어느 시절이나 재밌다.구로사와 정말 귀여운 캐릭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