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부터, 지독하게, 열정적으로 - 가슴이 시키는 일에 과감히 뛰어든 할리우드 파워피플 10
이경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부제도 맘에 들고 제목도 좋아서 더욱 맘이 간 책이다. '가슴이 시키는 일에 과감히 뛰어든 할리우드 파워피플 10' 그들의 정말 '바닥부터,지독하게,열정적으로' 할리우드라는 전쟁터에서 정말 치열하게 자신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한 사람들의 이야기,정말 노력과 좌절과 땀과 성공이 뒤얽힌 이야기 속에 좌절하기 보다는 긍정적으로 자책하기 보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이 잘 할 수 있고 가슴이 시키는,정말 하고자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성공을 이루어낸 그들의 이야기는 읽는 것만으로도 스스로 그들의 영양분을 빨아 들이듯 재밌게 읽어 나갈 수 있었다.켈리,로이,진,에드윈,윌리엄,제피너,존,앨버트,제임스,재니스 그들의 바닥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열정적으로 살고 있는 매순간 순간을 한순간도 놓쳐서는 안될 것처럼 읽었다.

 

어느 곳보다 '헐리우드'라는 곳은 정말 전쟁터이며 미국이란 곳이 자신들 백인들 외에는 다른 인종에게 문을 잘 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아시안계가 그곳에서 성공하기란 더욱 힘든 곳이기도 하면서 헐리우드의 높은 장벽을 넘은 아시안으로는 그리 많지 않다.하지만 요즘은 심심하게 우리나라 배우들이 선전을 하기도 하고 우리의 영화가 리메이크 되기도 하는가 하면 정말 낭보가 이어지는 곳이 헐리우드가 아닌가 한다. 높게만 쳐다볼 곳이 아닌 무언가 우리도 두드려보면 언젠가는 열릴 수 있는 문이 헐리우드라는 것을 말해준다. 김윤진이나 비 그리고 그외 영화들이 좋은 방향으로 리메이크 되어 우리의 문화 코드가 그곳에 새로운 코드로 급물살을 탈 날이 멀지 않았음을 말해주기도 하는 것 같다. 그런 곳에서 자신만의 입지를 굳게 다진 카메라 앞의 사람들의 아닌 불빛이 있지 않은 곳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인터뷰이로 했다. 단 한사람 존 조는 아시안 배우에 대한 인식을 바꾼 카메라 불빛 앞의 사람이다.하지만 그 역시나 바닥부터 정말 철저하게 자신의 노력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린 사람이기에 그를 '10인'에 포함을 시켰다 한다.

 

모두가 넘기 힘들고 어느 곳보다 화려하며 어느 전쟁터보다 치열하고 살벌한 곳이 헐리우드가 아닐까.그런 곳에서 아시안으로 성공을 한다는 것은 정말 힘들 것이다.그것도 자신들의 전공이 아닌 분야에 뛰어 들어 정말 '우연'처럼 거머쥔 인생의 '터닝 포인트'과 같은 '행운'에 탑승하여 열심히 달리고 있는 사람들 그 첫번째 인물로 <로스트>에 김윤진을 캐스팅한 캘리 리,그녀는 정말 절망을 모르는 것 같다.긍정적인 마인드가 그녀의 인생을 변화시켜 놓은 듯 하기도 하다. 모두가 'No'를 일삼는 속에서 'Yes'를 보는 그녀,김윤진 또한 그랬지만 그녀의 선택은 탁월했다. '내 가슴을 뛰게 하는 일, 가장 신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 일을 선택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녀는 배우가 좋았고, 캐스팅이라는 직업이 재미있었다.'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고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인터뷰이로 나오는 이들은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거나 혹은 전문분야가 아니었는데 180도 회전을 하듯 정말 자신의 전문과는 완전히 다른 분야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아 성공을 한 사람들이다.그것도 헐리우드라는 장벽이 높은 곳에서.그것이 가능할까.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것도 인간이고 가능을 불가능으로 만드는 것도 인간이다. 변호사를 하다가 갑자기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엔터테인먼트 대표 영화 프로듀서로 아무나 거듭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시월애> <장화 홍련>등 한국 영화나 아시안 영화를 할리우드에 소개하고 리메이크를 성사시키기도 한 사람 로이 리, 그는 정말 반듯하게 생긴 변호사가 더 어울릴 듯한 외모다.그런데 그가 그와는 상관이 없던 할리우드에 입성하여 한국영화와 할라우드의 가교 역할을 해주고 있으니 우리나라 영화가 앞으로 더욱 해외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길이 더 많다고 봐야할 듯 하다. 전공이 아니어도 그렇다고 전공이 쓰이지 말라는 법은 없듯이 전공이 자신의 일에 더 플러스를 가져와 성공을 앞당긴 듯한 사람들, 로이 리 뿐만이 아니라 진 양 또한 그녀가 할리우드 제일가는 배우들의 스타일리스트가 될 줄은 몰랐다. 그녀 또한 로펌을 빠이하고는 전공과는 전혀 다른 할리우드에서 스타일리스트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으니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을 보면 어느 순간에 자신이 지금 가는 길은 부모님이나 그외 만들어진 길이라 생각을 하고 정말 자신이 하고 싶거나 '가슴이 시키는 일'을 찾아 밑바닥부터 쓸어가며 철두철미하게 배우고 노력하면서 다시 시작을 하지만 아무리 밑바닥부터 시작을 한다고 결코 좌절하지 않고 배움에 의미를 두며 긍정적으로 받아 들이는 자세로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의 댓가를 값지게 돌려 받고 있는 듯 하다.그들이 할리우드에 있는 한 우리나라의 배우들이나 영화 그외 다양한 엔터테이먼트가 그곳에서 성장을 하는 것은 좀더 쉽고 다양해지지 않을까. 다른 무엇보다도 그들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읽는내내 정말 좋았다. 모든 것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 위치에서 갑자기 밑바닥으로 내려 오면 좌절할 수 있는데 그런 속에서도 누구보다 치열하게 자신을 관리하고 노력하면서 열정적으로 자신의 일에 미쳐 자신의 길을 개척한 사람들의 그 '열정'이 너무도 좋았다.

 

'무엇이 되고 싶다가 아니라 어떻게든 성공을 이루는 것이 목표인 삶은 무의미하게 느껴졌다. '성공'이 결과는 될 수 있을지언정 삶의 목표는 될 수 없었다. 성공하기 위해 인생을 산다는 건 도무지 말이 안 되는 일이다.' 성공이 목표가 아니라 살아가고 있는 과정이 목표가 되는 삶을 살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들, 그들의 스케즐은 일년 혹은 몇 년 후까지 빡빡한 가운데 힘들게 인터뷰를 하고 그들로부터 긍정적인 마인드를 그녀 또한 흡수하고 독자들에게 그 '열정'을 전해주기 위하여 분투한 그녀,삶이란 매순간 치열하게 살아야 함을 성공을 위한 삶이 아니라 가슴이 시키는 일에서 능력을 발휘하며 늘 '현재진행형'을 살아가는 그들의 삶이 나태함에 빠져 있던 가슴에 돌을 여운을 남긴다. 할리우드 뿐만이 아니라 지금 자신이 있는 곳에서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가 묻고 있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