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고 싶어요 비룡소 창작그림책 42
김대규 글.그림 / 비룡소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가 가지고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용맹'이다.그런데 여기 용맹과는 거리가 먼 사자가 있다. 먹잇감을 사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은 '춤'이다.춤을 추고 싶은 사자, 그러니 당연히 다른 사자들에게 따돌림을 당할 수밖에.그런데 정말 사자라고 춤을 추면 안될까? 자신이 좋아하면 춤이면 어떻고 노래면 어떤가? 하지만 초원에서 사자는 날카로운 발톱과 날렵함과 힘으로 사냥을 해야 하는데 날마다 춤을 추겠다고 하니 동료들이 그를 따하듯 하여 그는 혼자 평원에서 춤을 춘다.

 

 

 

그런가 하면 춤을 추고 싶은 사자가 있는가 하면 사냥꾼인데 '피리'를 불고 싶어하는 소년이 있다.누구보다 조용조용, 적을 살피며 소리를 죽여야 하는데 소년은 피리 부는 것을 좋아한다. 피리를 잘 부는 것이 꿈이다. 사자처럼 꿈을 간직하고 있지만 부족은 소년을 멀리하니 소년은 혼자 평원에서 피리를 분다.단지 꿈을 간직하고 있다는 이유로 사자와 소년은 자신들의 그룹에서 멀어져야 했다.

 

 

 

그런데 정말 큰일이 벌어졌다. 사자들이 초원으로 사냥을 나온 것이다.그런가 하면 부족들도 사냥을 하러 왔다.그러다 사자와 부족이 마주쳤다. 어떻게 되었을까? 싸움이 벌어지고 말았다. 그런데 그때 춤을 추는 사자가 나와서 춤을 추고 소년은 피리를 불었다. 소년의 피리소리에 맞추어 사자는 더욱 멋진 춤을 추었던 것이다. 그러자 하나 둘 사자를 따라서 춤을 추기 시작이다. 사자들도 부족민들도... 그렇게 하여 그들이 사냥감을 사이에 두고 싸우고 있었다는 것도 잊고 모두모두 여유롭게 춤을 추고 있다. 따돌림을 받던 그들에 의해서 초원에는 평화가 온 것이다. 초원의 평화는 밤하늘까지 이어져 밤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들이 빛나고 있었다. 초원은 오래도록 평화가 지속되겠지.

 

 

 

꿈이란 무얼까. 사자가 춤을 추게 만들고 사냥꾼이 소년이 피리를 불게 만드는,자신이 하고자 하는 마음이 원해서 하고 싶은 것을 좇아 가는,그 꿈으로 인하여 행복과 위안을 얻을 수 있고 꿈을 포기 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꿈을 이루게 된다. 꿈이 없는 인생은 인생이라 할 수 있을까. 이룰 수 있는 꿈이든 이루지 못할 꿈이든 우린 늘 꿈을 꾸고 있다. 타인이 허황된 꿈을 꾸고 있다고 하여 비난하면 안된다. 그 꿈으로 인해 그사람은 살아가는 이유를 찾고 삶의 희망이 그 속에 있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