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김장김치와 피자만두의 알콩달콩한 만남

 

 

 

 

*준비물/김장김치 한포기,양파,청양고추,두부,돼지고기목살,팽이버섯,피자만두 그외 양념류

*시작/

1.김장김치를 큼직큼직하게 썰어 넣어 준다.

2.육수가 있으면 넣어 주면 더 맛있고 없으면 멸치가루나 편다시마등을 넣어 준다.

3.돼지고기도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준다. 

4.모든 양념류를 넣고 김치찌개를 끓여준다.

5.한소끔 끓인 김치찌개에 두부를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주고 찌개를 먹기 직전에

만들어 놓은 [피자만두]를 넣어 익혀서 풀어지지 않게 해 준다.

 

 

*피자만두/

1.피자토핑 재료를 모두 썰어서 다져 준 후에 모짜렐라치즈까지 넣어 준 후에

케찹으로 버무린 후 만두피에 싸서 만들면 끝.

 

 

전날 옆지기가 야유회를 다녀 온 후 김치찌개를 가져 왔다.

그거야 식당에서 사다 먹고 남은 것이라 하는데 왠지 내가 끓인 맛이 아니다.

한끼 잘 먹었는데 언니가 가져온 돼지고기도 있고 김장김치도 넉넉하고

김기를 앓고 있어 입맛이 없다는 이유로 김치찌개를 끓였다.

김장김치며 두부 돼지고기를 큼직하게 썰어서 끓인 후에 먹기 직전에

주말에 만들어 놓은 '파자만두'를 넣었다. 피자만두를 튀겨 먹기만 했는데

김치찌개에 넣은 맛은 어떨까 궁금하여 한명당 두개씩 먹게끔 8개의 만두를 넣었다.

그리곤 식구들을 불러 모았다. 큰딸이 '와우~~이 치즈 늘어나는 것 봐.엄마 엄청 맛있다.'

모두의 반응이 좋다. 그냥 일반만두를 많이 넣어 먹어 보았는데 내가 만든 [피자만두]를

넣은 김치찌개맛은 어떨까 했는데 맛있다. 피자만두도 맛있고 김치찌개도 맛있다.

저녁은 김치찌개 하나로 모두 끝냈다.

 

2012.1.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