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산을 오르다






아침부터 다림질에 다른 날과 드르게 아침을 시작하고 나니 아침이 무척이나 길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피곤하기도 한데 오늘은 딸들이 집에 오는 정기외출날이고 큰놈이 감기가 무척 심한 듯 하여 그러지 않아도 알러지비염 때문에 환절기를 힘들게 나는데 요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감기까지 겹쳐 힘들어 하는 듯 하여 대청소를 시작했다. 청소기 돌리고 스팀청소까지 하고 나니 땀이 나는데 그 길로 그냥 물 한 병 담아 들고 뒷산으로 향했다. 필 받았을 때 운동을 해야지 내일 내일 미루다 이 가을 또 다가고 말 것 같아 잠깐 이라도 올라갔다가 내려와야지 하면서 나가는데 덥다. 또한 여시는 엘리베이터를 누르고 기다리는데 그때까지 저를 안데리고 나간다고 현관앞에서 우는 소리가 한참동안이나 들린다.

더울것 같아 여름조끼를 걸치고 나왔는데 햇볕도 따가운듯 하고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오가는 사람도 없다. 혼자서 산에 오르는데 코스모스가 바람에 한들한들 반겨주니 기분이 좋다. 어제 그제 한참 코스모스와 조우를 했으니 오늘은 그냥 내쳐 올라간다.전날에는 많이 피어 있던 나팔꽃도 많이 지고 코스모스도 사람들이 꺽어서 버린 것이 길에 떨어져 시들어 있는 것도 보이고 역시나 풀벌레 들은 여기저기서 펄쩍펄쩍, 가끔 깜짝놀라며 뒤돌아 볼 때도 있다. 혼자서 산을 오르다 보면 '무서움증' 이 가끔 엄습할 때가 있는데 오늘 특히나 그렇다. 그래도 꿋꿋하게 오르는데 반가운 현수막이 눈에 들어온다. 선재스님이 가까운 곳에 오신다는 글을 만나니 내가 오늘 이것을 보려고 산에 온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풀벌레 소리와 새소리를 들어가며 쉬지 않고 오르다 중간쯤에서 내려오시는 할아버지들을 피하느라 잠깐 멈추어 섰다.잠바차림이지만 정장에 가까운 차림이다. 구두까지 신으시고는 이 산을 오르셨는지 오르막은 괜찮을지 몰라도 구도로는 내리막은 미끄러울 듯 하다. 아니나 다를까 조심조심 내려가시는 모습을 한참을 서서 바라 보았다. 그러다 내 길을 가며 혼자서 벤치에 앉아서 쉬며 증거사진도 찰칵,앞 바위에 디카를 놓고 셀프타임을 눌러 증거사진을 남겨 본다. 산에 혼자 있다고 생각하니 이런 사진까지 찍고 혼자서 웃으며 올라보는데 쉼터에도 아무도 없고 적막하니 좋다. 바로 정상에 도착하여 크게 숨을 들이켜고는 내리막길을 걸어 내려가는데 호젓하니 좋다.

밤나무 밑에도 둘러 보았고 여기저기 지난 날에 둘러 보았기에 오늘은 그냥 내리막길을 그냥 내려간다. 시간이 정말 많이 절약된 산행, 이렇게 산행하고 나면 재미가 없는데 그래도 오늘은 간략하게 산행을 해 본다.그리곤 오솔길에 접어 들어 룰루랄라 허밍으로 노래를 부르다 벌개미취가 있는 곳에 다다라 나비들이 꽃과 조우하는 모습을 한참 바라보다 다시 뒤돌아 오던 길을 되집어 나오는데 아가배나무에 열매가 보인다. 몇 년 전만해도 아가배가 무척 많이 열렸는데 지난해에도 그리고 올해는 정말 아가배가 찾아봐야 눈에 보일 정도이다. 올해는 특히나 비가 많이 와서 꽃이 얼마 피지 않은 듯 하다. 그래도 아가배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니 오늘의 산행미션은 완료.

그리곤 다시 벤치가 있는 곳으로 왔는데 학생 한 명이 서서 운동기구를 타고 있는데 장애아이다. 어떻게 혼자 왔을까 했는데 아파트 바로 옆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산을 올랐는지 한참후에 여학생들의 소란스런 소리와 함께 줄줄이 내려오는 친구들, 여학생들은 몸이 불편한 친구를 돌아 가며 산을 내려가고 더 많은 친구들이 줄줄이 내려와 길을 비켜 주듯 그녀들을 보내고 코스모스와 잠시 조우한 후에 음악을 들어가며 내려오다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 한시간여 혼자만의 산행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몸도 첫날보다 더 가벼워진 듯 하고 산에 혼자 있는 그 시간도 넘 좋고 하루가 다르게 가을이 깊어 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는 산, 그런 산이 곁에 있어 좋다. 기다릴 때는 오지 않던 택배가 산행중에 왔다고 하여 경비실에 맡겨 두라고 했기에 택배를 찾아 집으로 향하는 발길이 가볍다. 내일은 옆지기와 함께 올라야 할 듯 하다.

2011.9.23
























나비가 접었다 폈다 하는 그 박자를 세고 있다가 찰칵~~






이게 뭘까요...ㅋㅋㅋ 아가배나무 열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