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론을 여는 주문, 스펠스 윙스 시리즈 2
에이프릴린 파이크 지음, 이지선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윙스 4부작중 <잃어버린 날개,윙스>가 요정이지만 자신이 요정인지도 모르고 인간세상에서 살고 있는 로렐,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던 그녀가 학교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둘도 없는 친구 데이빗을 만나게 되면서 좋아하게 되고 사랑하게 되고 그리고 뜻하지 않게 등에 날개와 비슷한 꽃이 나게 되면서 자신이 인간이 아닌 요정,식물이라는것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모르고 있던 과거에 대하여 알게 된다. 자신을 키워 준 부모님의 집이 있던 산과 통나무집은 요정들의 세계가 있는 곳, 트롤들이 그곳의 문을 열기 위하여 그녀를 공격하기도 하지만 절친이면서 과학을 좋아하는 데이빗 덕분에 슬기롭게 이겨낸다. 하지만 그녀가 기억하지 못하는 요정세계에도 그녀를 기다리는 남친이 있으니 타마니, 그는 그녀가 요정세계에 있을 때 둘도 없이 친했던 친구이다.하지만 요정세계의 기억을 잃어버린 로렐에게는 인간세계의 데이빗이 더 가깝다,요정인데 말이다. 자신이 인간이 아니고 인간세상에 있지만 요정이란 것을 1권에서 알게 된다면 2권은 어떻게 전개가 될까.

<아발론을 여는 주문,스펠스> 은 1권에서 잠깐 언급이 된 요정세계가 드뎌 환하게 드러난다. 요정세계인 아발론으로부터 방학을 이용한 8주간의 교육을 받으러 오라는 연락을 받게 된다. 애지중지 키우던 딸이 요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로렐의 엄마는 그녀와 눈도 제대로 마주치려 하지 않고 말도 섞지 않으려 한다. 왜 그럴까? 아빠와는 달리 자신에게 싸늘해졌다는 것을 알게 된 엄마와의 관계를 극복하려 해 보지만 엄마는 자꾸만 그녀와의 마주침을 회피한다. 한편 부모님은 로렐이 준 다이아몬드로 재정위기를 벗어나기도 하고 엄마는 아빠의 서점 옆에 자연치유가게를 내게 되고 로렐도 차를 갖게 된다. 데이빗과는 트롤과의 일도 있고 더욱 가깝게 된다.그런데 방학동안 데이빗과 떨어져 아발론에서 요정세계에 대하여 교육을 받아야 한다.

요정세계가 어떻게 그려질까 무척 기대를 했는데 읽는 동안 정말 요정세계가 있었던 것처럼 세세하게 그려지고 인간세상의 데이빗과 요정세계의 타마니 그리고 로렐과의 삼각관계가 알콩달콩하게 줄다리기를 하는 듯 하여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빠져 들어 읽게 되었다. 인간세계처럼 요정세계 또한 철저한 계급사회로 그려진다. 봄요정 여름요정 가을요정 겨울요정들의 맡은 일이 다르고 지위가 다르고 사는 것 또한 다르다. 철저한 계급사회이지만 그들은 불만이 없다. 여름요정들이 만든 것이 이쁘고 맘에 들면 그것을 가지며 고맙고 감사함을 표시하면 된다. 어쩌면 우리가 점점 잃어가고 있는 '예절' 을 그들은 철저히 지키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한편 요정세계에서 7년의 세월을 살았던 로렐은 인간세상에 보내지면 그동안의 기억이 모두 지워졌기에 자신이 그곳에서는 남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남보다 뒤쳐진다. 그래도 열심히 노력해보려는 로렐,인간세상의 방법과 병행을 하며 열공을 하고 타마니와의 관계도 많이 좋아진다. 처음엔 힘들다고 생각했던 교육을 모두 무사히 마치고 다시 인간세상으로 돌아온 로렐,학교로 복귀하면서 친구들과 정신없는 날들을 보내고 부모님은 부모님대로 또한 가게일로 바쁘다. 그런 와중에 친구의 초대를 받게 되고 그곳에서 트롤의 뜻하지 않은 공격을 받게 되면서 트롤을 쫒는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로렐에게 복수를 하려는 트롤,그리고 아발론의 관문을 찾아내려는 트롤들의 공격은 더욱 거세지게 되면서 그녀는 타마니를 찾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그는 인간세상의 남친 데이빗을 견제하며 로렐의 마음이 자신에게 향하길 기다린다.

스펠스에서는 요정세계가 더 본격적으로 그려지고 인간세상과 요정세계를 오가며 두 세계의 가교 역할을 하는 로렐의 위치가 더욱 커진다. 그런가하면 데이빗과 요정세계의 타마니와 로렐의 삼각관계도 더욱 깊어지게되고 트롤의 위협도 점점 거세지게 된다. 아발론이 위험한 것이다. 그녀가 그려내는 요정세계를 보면 식물과 꽃에 대한 묘사가 많이 나온다. 요정이 식물이라 하였고 무엇보다 식물세계를 그려야 하니 허브나 식물 그외 꽃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작가가 식물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스펠스의 겉표지는 '연보라빛' 으로 '주문' 이라는 뜻의 제목처럼 요정세계를 여는 주문이 담긴 책은 '환상적' 인 보라빛이다. 어찌보면 영화 <아바타>의 식물세계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면서 영화로 된다면 아름다운 영상이 나올 듯 기대된다. 요정과 트롤의 맞대면 그리고 인간과 요정의 삼각관계가 얽혀 있지만 어찌보면 삼각관계가 더 크게 작용을 한다. 아기자기한 데이빗과 로렐,로렐과 타마니의 사랑이 감각적이며 아름답다. 1권이 인간세상이었다면 2권은 요정세계라 할 수 있으니 3권은 요정과 트롤의 싸움이 더욱 거세질 듯 하다. 꽃과 요정 그리고 아름다운 사춘기 소년 소녀들이 나오니 앞으로가 점점 기대된다. 요정세계에서 그녀가 배워야 하는 것은 '우선 자연의 본질을 느끼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자연과 관계를 맺는 법을 배워야 해. 가깝고도 친밀한 관계를.그래야 자연의 요소들을 네 뜻대로 자유롭게 다룰 수 있고 또...... 자연의 잠재적 힘을 끌어내 남들과 다른 너만의 방식으로 그 힘을 활용할 수도 있게 되지.' 라는 말이 가슴에 남는다. 잠재적으로 자연이 강조된 듯 하여 더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