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Sherlock Holme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셜록홈즈,2009



감독/ 가이 리치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셜록홈즈), 주드 로(왓슨), 레이첼 맥아덤즈(아이린)..


이 영화를 보기전에 셜록홈즈로 분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나오는 영화 <솔로이스트>를 보고는 그의 연기에 반했다. 그래서일까 솔로이스트와는 다른 셜롬홈즈로 분한 그의 연기가 처음엔 낯선듯 하기도 하고 왓슨으로 분한 주드 로가 셜록홈즈에 더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영화를 보다 보니 그런대로 둘이 잘 어울리는 역할이란 생각이 들었다. 원작을 모두 읽은 것도 아니고 많이 알려진 내용들이라 부담없이 가족이 함께 봤다. 모처럼 집에온 딸들과 함께 즐기며 보기엔 안성맞춤이었다.

셜록홈즈 광팬이 아니기에 그냥 영화로 즐겼는데 영화로는 볼만했다. 기대가 된다면 시리즈물로 나올것 같은 예감과 함께 다음편을 기대하게 만들었다는 것. 다섯명의 여인들이 종교의식으로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홈즈와 왓슨은 마지막 희생자를 현장에서 구해내고 블랙우드를 잡게 된다. 감옥에 보내진 블랙우드는 자신이 다시 환생할것이 호언장담을 하며 모두를 벌벌 떨게 만들며 홈즈를 블러 그 이야기를 한다. 

사형집행이 되었던 블랙우드가 다시 부활했다는 흔적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고 블랙우드의 흔적을 찾던 중에 블랙우드의 커다란 음모를 파헤치게 되며 그의 전 애인이었던 아이린과도 만나게 된다. 사건 현장에서 마주친 아이린은 그의 편인지 아이러니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그를 도와 블랙우드의 음모를 제지하는데 한몫을 하게 된다. 블랙우드가 과연 어떻게 부활을 했을까? 그의 실험실에서 그가 부활음모로 꾸민것을 모두 밝혀내고 그의 음모에서 도시를 구하기 위하여 동분서주하는 홈즈와 왓슨,정말 잘 맞는 한쌍의 액션 콤비이다. 만능키로 몰래 문을 열려는 홈즈에 비해 발로 뻥 차서 가볍게 문을 여는 왓슨등 영화의 재미를 한층 높여주며 액션 오락적인 맛까지 가미를 하여 2시간의 시간이 어찌 가는지 모르게 화면속으로 잡아 끈다.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주는 홈즈의 개의 연기가 웃음을 자아내게도 하고 명탐정 홈즈보다는 액션맨 홈즈로 더 높게 그려 놓은 듯 하지만 재밌게 볼 수 있음이 영화의 관건인것 같다.영화를 보고 나니 영화의 원작을 찾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책을 읽고 나면 좀더 영화와 친숙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가져보게 되었는데 후편이 더 기다려지는 영화이기도 하다. 모처럼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 준 영화 <셜록홈즈>, 영화를 본 다음 바로 리뷰를 작성해야 하는데 크리스마스날에 보고 지금쓰려니 맛이 떨어진다.암튼 명작이 영화로 재탄생 되어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으니 셜록홈즈의 디지털화처럼 길이 남겨질 영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