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그렉 버렌트 외 지음, 공경희 옮김 / 해냄 / 200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들이 자신이 사귀고 있거나 사랑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가지고 있는 생각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만드는 책이다. 나는 상대를 사랑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그가 바쁘다고 핑계를 대거나 자신에게 관심을 덜 가져도 여자들은 자기가 사랑하고 있다고,사랑한다고 믿기에 '무조건 기다'린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심각한 오류>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여자들이 눈치채지 못한 남자들의 진심이 무엇인지 콕 집어 그 사랑에서 헤어날 것을 조언해 준다.
 
책은 상담내용과 조언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신들이 처한 <사랑> 공식에서 무언가 풀리지 않는 문제에 봉착한 여자들이 남자인 상담자에게 <그렉>에게 보낸 쪽지의 내용만으로 그녀들이 사귀고 있는 남자의 본심을 신랄하게 꿰뚫어 그 사랑,연애에서 벗어나 새로운 남자, 새로운 상대를 찾을것을 조언한다.여자가 믿고 있는 남자의 본심은 그렉의 평으로 본다면 '그녀에게 반하지 않았다' 는 결론이다.
 
지금 연애를 하고 있거나 혹은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읽는다면 꽤 괜찮은 반응을 불러 일으킬 수도 있겠지만 결혼을 하여 자리를 잡고 있어서인지 그렉의 조언이 고개를 끄덕여지게 만들었지만 그리 큰 공감은 가지 않았다. 하지만 이십대의 여성들이라면 한번 읽어본다면 좋을듯한 연애지침서가 될 수도 있을 듯 했다.
 
요즘 영화화 되어 개봉되어 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바쁜 일들이 많아 보질 못했는데 책에서 어떤 내용에 맞는 일들이 영화화 되었는지 궁금하다. 많은 경험담들이 나왔는데 사실상 배우 '스칼렛 요한슨'에게 관심이 많아 보고 싶은 마음은 있다. 아직 시간이 주어지지 않고 있고 내가 읽은 책과 영화의 차이를 느껴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극찬한 책이라 하여 무척이나 관심도 가져었는데 내가 이미 연애의 선을 넘어 결혼생활도 어느정도 단계에 오른 상태라 그런지 오프라가 극찬할 정도의 공감은 가지 않았다. 하지만 여자들이라면 공감할 부분들이 있고 나 또한 내가 생각하는 <오류>를 지나 결혼을 하였기에 책을 읽은 후 영화는 보고 싶은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