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지마 하우스의 소동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29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시리즈의 완결판인 3권이다. 이번에는 고양이 소동인가, 제목과 표지에서 연상되는 느낌은 그러하다. 이번 작품의 배경인 네코지마는 '네코(ねこ, 고양이)'와 '시마(しま, 섬)'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고양이가 득실대는 섬'이다.  

다른 하자키 시리즈처럼 이 작품도 캐릭터의 향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펜션의 손녀이자 어른스러운 여고생 교코와 좀 어수룩한 남자친구 다쿠미, 하자키 시리즈를 이어주는 고마지 반장도 반갑고 네코지마의 유일한 순경인 나나세는 뒤로 갈수록 정이 간다. 게으른 경찰관 나나세가 고마지 반장을 만나면서, 더이상 게으름 피우지 못하고 좌충우돌 뛰어다니다가 공까지 세우면서 좀더 이상적인 경찰로 거듭나는 모습이 흥미롭다.     

실제 고양이가 득실대는 섬이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고 싶게 만드는~ 즐거운 소동을 그린 작품이다. 펜션의 요리사 아줌마의 맛있는 요리도 맛보고 싶고. 마지막 장면에는 숨은 보물찾기처럼 마음을 훈훈하게 만드는 반전이 있다.

앞의 두 시리즈보다 범인의 상이 흐릿해서인지, 나는 좀 덜 재미있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서이겠지만, 나는 헌책방 어제일리어의 사체 > 빌라 매그놀리아의 살인 > 네코지마 하우스 소동 순이었는데 나와 다른 독자들도 많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