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증후군 증후군 시리즈 1
누쿠이 도쿠로 지음, 노재명 옮김 / 다산책방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같은 작가의 <통곡> 이후 두 번째로 손에 든 작품이다. 첫 작품을 꽤 인상깊게 읽어서 기대가 있었다, 라고 과거형으로 쓰는 건 기대가 좀 무너졌기 때문. '증후군 시리즈'는 이 외에도 두 편이 더 출간되어 있다. 하지만 더 이상 내 돈 주고 사 읽을 마음은 안 든다.

경찰 조직 바깥의 특별수사팀이 중심이 되어 '젊은이들의 실종 사건'을 수사한다. 그 과정에서 사회적인 문제가 될 수 있는 실종의 이슈가 발견된다. (이 이슈는 미야베 미유키의 <화차>에서도 발견된다) 이 소설이 교훈적으로 여겨지고 재미가 덜한 이유는, 특별수사팀의 캐릭터에 공감하기 힘들기 때문인 것 같다. 특히 그 중심인물에 대해 독자는 거의 정보를 얻지 못한다. 마치 멀리 떨어져 방관하듯이 소설을 읽어내려갈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번역에 좀 문제가 있었다. 직역투의 어색한 문장이 꽤 많이 눈에 띄었다. 처음 보는 번역자인데, 조금은 모험이었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