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낭만의 일본 기차 여행 (2009) - 자유여행자를 위한 map&photo 가이드북 (책+주요역 지도)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33
박정배 지음 / 시공사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언젠가는 일본을 기차로 여유 있게 횡단하며 여행하고 싶다. 사실 당장 필요한 책은 아니지만- 여행을 꿈꾸거나 계획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니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질렀다. 앞부분 부록에 일본 기차여행의 좋은 점과 5일, 7일 등등의 코스 짜기가 나와 있고, 그 다음에 지역별로 챕터가 펼쳐진다. 

첫 챕터는 홋카이도. 재작년에 갔었던 지역이라 더 친근감이 느껴졌다. 한겨울, 열차 패스를 구입하여 하코다테-노보리베츠-오타루-삿포로 코스를 여행했는데, 홋카이도의 열차는 바다를 끼고 달리는 코스가 많아서 무척 아름다웠던 기억이 난다. 여기 나온 비에이/후라노-아사히카와-아바시리 구간도 언젠가 꼭 여행해보고 싶다. 

Just Go 시리즈는 도쿄, 오사카, 홋카이도 3권을 갖고 있는데, 이 책은 기존 Just Go 시리즈와 편집이 좀 다르다. 기차편이라는 특수성에 맞추어 보기 편하게 되어 있으며, 각 지역소개의 맨 앞에 기차 정보가 상세히 나와 있어 유용하다. 또 필자의 개성이 좀더 드러나는 점도 색다르다. 기차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