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지침서 (양장)
쑤퉁 지음, 김택규 옮김 / 아고라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처첩성군
이혼 지침서
등불 세 개 

이렇게 세 편의 단편이 실려 있다. 

처첩성군을 읽으면서 여성의 심리를 참 잘 그렸다 싶었다. 

여대생이 부잣집 첩으로 들어오는데, 그 전의 처들은 늙어가면서 망가져간다. 

이혼 지침서는 오버의 극치라서 크게 공감가지는 않는다. 하지만 '책의 제목으로는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등불 세 개는 앞부분 좀 읽다가 관두었다. 별로 안 끌리는 소재라서. 

 

중국 작가들의 소설에는 진한 애환과 유머가 묻어난다. 때로는 과격한 폭력과 욕설이 난무하고. 

위화나 쑤퉁, 모두 내게는 좀 신선했다. 한국이나 일본 소설에는 없는 '가난과 폭력과 그걸 희화화하기' 

 

이 책을 읽고 쑤퉁의 '마씨 집안 자녀교육기' 단편집에 수록된 표제작을 읽었다. 

하하, 그 역시 골때리는, 프로 드링커로 술 마시는 남자 이야기다. 꽤 재밌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