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하나님의 무한한 가능성입니다 - 맥스 루케이도가 전하는 당신을 향한 주님의 특별한 계획
맥스 루케이도 지음, 최종훈 옮김 / 청림출판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왜 사는가?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진지하게 고민하는 질문이다. 기독교인이라면 이 질문에 대하여 더 깊이 고민하게 된다. 창조론을 과학이라는 안경을 끼고 맞다 틀리다 분석하려는 사람들이 있어서 곁길로 가고 오해를 받지만 이것도 결국은 "왜 사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왜 사는가?"라는 말을 조금 세련된 기독교의 언어로 바꾸면 이렇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섭리는 무엇입니까?" 성경이 천지창조로 시작하는 이유도 나는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은 진화론에서 이야기하듯이 우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목적을 가지고 창조되었으며, 이것을 찾아 내어 실현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것이라는 기독교의 기본 교리가 창조론이라는 말 가운데 들어 있다. 

  맥스 루케이도의 이 책은 이 부분에 대하여 끊임없이 질문을 던진다. 당신은 왜 삽니까? 당신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고 계십니까? 그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찾기 위해 노력합니까? 당신은 하나님의 무한한 가능성입니다라는 말 가운데 이런 도전적인 질문들이 들어 있다.  

  맥스 루케이도의 책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이 부분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필립 얀시가 은혜를 주제로 여러가지 책을 썼다면 루케이도는 하나님의 계획, 인생의 목적에 대하여 많은 책들을 쓴다. 참고로 유진 피터슨은 현실에서의 영성이라는 부분에 대하여 고민한다. 혹 삶이 지루하거나, 무미건조하거나, 인생의 목표를 찾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이 책이 여러 책에서 씌여졌던 글들을 모아 놓은 것인지라 긴 호흡으로 글을 읽어가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그의 글에 비하여 깊은 여운이 없다는 것이다. 게다가 비슷한 글을 모아 놓으니 감동이 많이 옅어진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