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목에서 가래가 끓더니 화요일 밤에 드디어 40도를 넘나드는 고열이 나기 시작했다. 수요일 아침에 비몽사몽간에 병원에 가서 야글 처방받고 출근도 안하고 이틀을 쉬었다. 다행히 신종플루가 아니었는지 열이 떨어져 오늘은 출근하게 되었다. 이틀을 꼼짝안고 누워서 잠을 자고 텔레비전을 보는데 할짓이 못되더라. 아이들은 아빠가 집에 누워 있으니까 좋아하지만서도. 여하튼 이게 핵심은 아니고 이틀을 누워 있으면서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은 이야기가 무엇인고 하니 세종시이다. 

  도대체 세종시가 무엇이길래 그렇게 시끄럽단 말인가? 도대체 저걸 왜 그네누님에게 물어봐야 한단말인가? 도무지 알 수도 없고, 이해도 안가고 알고 싶지도 않았지만 왠지 그냥 놔두면 안될 것 같아서 몸이 나아지기 시작하면서 찾아보았다. 그런데 청화대 측근들이 말하는 가운데 한가지 의구심이 드는 것이 있었다. 예전에는 찬성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수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찬성했다? 그런데 지금은 수정해야 한다? 그러면 청와대에서 잘못했다는 것인데, 사과는 했나? 그래서 찾아봤다. 온갖 신문에 차곡차곡 정리가 되어 있지만 귀찮은 관계로 다음 지식에서 드래그 해온다. 다음에서 "이명박 후보의 세종시 발언"이라고 치면 가장 위에 나온다. 

대선 후보 선출 후 MB발언
“(세종시는) 훌륭한 계획이다. 서울시장 시절엔 반대했지만 기왕 시작된 것 제대로 만들어야 한다. 더 빨리 더 크게 해 놓겠다. 행복도시는 계획대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2007.09.12)

“제가 대통령이 되면 행복도시가 안 될 거라고 하지만, 저는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사람”이라 언급.(2007년 11월27일 대전 유세)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을 방문, “행복도시 건설은 정책 일관성 측면에서 예정대로 추진하겠다”고 약속.(2007.11.28)
 

대통령 시절 MB발언
충남도청 업무보고에서 “행정도시를 누가 축소할 것이라고 하던가. 계획대로 추진하겠다”고 장담.(2008.03.20)

청와대에서 이완구 충남지사에게 “부처 통·폐합 때문에 몇 개 부처가 줄어들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변함이 없다”고 원안 추진 방침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2008.05.02)

지역발전정책추진 전략회의에서 “기존 추진한 여러 지방 균형발전에 대한 계획은 원칙적으로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2008.07.21)

이명박 대통령은 선진당 이회창 총재와의 청와대 회동을 갖고 세종시와 관련, “당초 계획대로 현재 진행 중”이라며 “나도 정부 마음대로 취소하고 변경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2009.06.20)

자료 참조 (일부)
http://www.polinews.co.kr/viewnews.html?PageKey=0101&num=94333&p=3&Sword=세종시 

대통령이 되기 전에는 충남의 표를 의식해서 세종시를 반대한다고 하지 않고 찬성한다고 말하고, 문제가 불거지기 전까지만 해도 국가 맘대로 취소할 수 없다고, 국민과의 약속이라고 말했다가 몇달이 지난 지금에 와서 수정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은 무슨 의도인가? 말이 수정이지 실제 속마음은 안했으면 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그래도 지지도 때문에 나서서 하지 못하고 밑에 애들 시켜서 나는 안그런데 얘네들이 그런다고 하네라는 식의 조삼모사가 아닌가?  

  이런 저런 말로 살살 달래다가 싫으면 걍 굶던가 한마디 하면 그거라도 주세요라면서 감지덕지하는 것이 어리석은 국민이라는 구시대적인 발상을 아직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세상은 첨단을 향해 달려가는데 왜 정치 행태는 박물관에서나 볼법한 고리타분한 것들뿐일까? 왜 샤프한 사람들도 그 판에만 들어가면 국민을 원숭이로 보고 사기치기에 급급한 것인지 모르겠다. 세종시라는 도토리를 가지고 이리저리 돌리면서 원숭이를 구슬르면 감지덕지하고 받아 먹을 것이라고 생각하다가 큰 코 다칠 날이 올 것이다. 우리 아버지, 할아버지 세대의 조삼모사가 위와 같은 것이라면 요즘 조삼모사의 모습은 여기에 더 가까울테니 말이다. 

 


  국민을 원숭이로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국민은 오히려 여의도에서 집단 패싸움을 하는 당신들을 원숭이로 보고 있을지도 모르니 말이다.  

속시원히 한마디 하고 싶어서 글을 써본다. 

"이게 썅..누굴 원숭이로 아나?"

ps. 위에 인용된 그림은 인터넷에서 퍼온 것이다. 출처 싸이트도 그래도 있으니 따로 출처를 표기하지는 않는다. 사실은 몸이 아직도 회복이 안되서 귀찮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