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를 이제 좀 습관적으로 보는 경향이 생긴 것도 같다.

백지영이 나오고, 김건모가 나오고, 이소라와 임재범이 나왔을 때의 그 생경함, 울렁거림이 이젠 없다. 그저 이 가수는 오늘 노래를 어떻게 부를까? 어떻게 사각의 브라운관안에서 놀고 있나 그냥 구경하는 정도?

 

역시 눈이 보배라고 거미 양 어제 그렇게 섹시하고 관능적으로 하고 나오니 침을 젤젤 흘릴만도 하다. 특히 남성 관객들.ㅋ 그 이미지에 힘입어 1등을 거머쥐었다. 나 개인적으론 노래 보단 비주얼에서 먹어줬다는 느낌인데 참 사람이 객관적이고 정직하기란 게 이렇게 어려운 건가? 실소가 나올 정도였다. 그때 방금 목욕탕에서 저녁 세수를 마치고 나온 엄마도 어이가 없는지 "거꾸로구만. 어떻게 몰라도 그렇게 모를수가 있냐? 당연히 박완규가 1위지." 한다.

 

그건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사실 우리 모녀도 누가 보면 모르는 소리라고 하겠지만, 난 어제의 박완규의 선곡도 좋았고, 가면 갈수록 그런 그의 시니컬한 태도가 점점 마음에 든다. 누가 뭐래도 난 그냥 나 좋은 노래 부른다는 요자세 말이다. 처음부터 어떤 곡이 청중들에게 먹힐까, 뭐 그것도 가수의 자세라면 자세일수있는데 나는 나 좋아서 부른다는 이 일관된 자세가 나의 성향과도 흡사해 보여 요즘 박완규에 꽂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어제는 특별히 떠나간 두 명의 가수의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이현우와 빅마마의 이영현이 투입이 됐는데 이영현은 아직 잘 모르겠다. 난 적어도 김경호가 5위를 하고, 이현우가 6위를, 그렇다면 7위가 바로 이영현이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어처구니가 없게 되어버렸다.

그러니까 다른 두 사람은 또 그렇다고쳐도 이현우는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 모르긴 해도 큰 이변이 없는 한 그는 아마도 나가수 무대에서 또 한 명의 단명하는 가수가 될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그는 출전의 변에서 자신은 원래 도전이란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런 때가 오면 그냥 피하고 살아왔다고. 그런데 나가수 무대를 서니 엄청 부담이 된다고 했다. 사실 그는 그렇게도 생겼다. 너무 착하고 자신의 세계에서만 유유자적하며 살았을 그런 인상이다. 그러다 어제와 같은 상황을 맞고 보니 뒤통수를 세게 얻어맞은 느낌이었을 것이다. 이래서 싸움도 해 본 사람이 한다는 말이 나오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싸움도 작전인데 아무런 방비도 없이 그 많은 라운드를 헤쳐 갈수 있으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도 어제 선곡은 그의 음색에도 맞고 좋았는데 너무 안정빵을 구하다 보니 그 같은 결과가 난 것이 아니겠는가.

 

그래도 어제 이현우 되게 귀여웠다. 그같은 참담한 결과를 얻고 창피해서 복도를 나갈수나 있냐고 방에서 발을 동동 구른다. 에이, 그렇다고 그렇게까지 자책할 필요있는가. 나가수 꼴등했다고 인생이 꼴등은 아니지 않는가. 단지 동네를 잘못 들어왔을 뿐이지. 그는 그에게 맞는 동네가 따로 있을 것이다. 너무 자책하지 말고 끝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시길.ㅋ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2-01-30 14: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1-30 14: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차트랑 2012-01-30 18: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간혹 좋은 가수가 어리버리하다가
불명예 퇴진을 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노래도 일종의 예술 행위인지라
예술인으로서 자신만의 그 무엇을 꼭 사수하고픈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술인의 그 사수하고자 하는 것이
평가단의 그 무엇과 맞지 않으면
불명예 퇴진을 하는 경우가 있다는 뭐....

나가수의 경연장은 마치 평가단이 요구하는 그 무엇을
가수가 충족시키지 못할 때,
맛좀 봐라~ 뭐 이런 식의 평가를 내릴수도 있다는...ㅠ.ㅠ
(제가 너무 과장 했나 봅니다 ㅠ.ㅠ)

그러다보니 가수의 특성과 그만의 매력이 힘을 써보지도 못하고
하차해야 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그런 점에서 나가수의 순위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가 곤란합니다.

좋은 점 하나는 편곡으로 경연을 하는 덕분에
같은 곡의 색다른 느낌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텔라님은 불만쟁이 ㅋ 쿠더덩~
그런 불만쟁이에게 추천 한 방!!!

stella.K 2012-01-31 12:18   좋아요 0 | URL
ㅎㅎ 불만쟁이라니요?
하긴 불만은 저의 힘이긴 합니다.ㅋㅋ

정말 재대로 보신 것 같아요.
가수가 꼭 청평단을 만족시켜야할 의무는 없는데
그게 경쟁이 되다보니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흘러가는 것 같아
요즘 좀 나가수를 보는 게 안타까워요.
정말 이 프로 덕분에 우리 가요가 얼마나 아름답고 좋은가를
새삼 알게되어 저는 그맛에도 이 프로를 보는 거랍니다.^^

cyrus 2012-01-30 2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지난 주에 오랜만에 나가수 봤어요. 항상 나가수 보고나면 바로 알라딘 음원
다운받곤 했었거든요, 음원서비스 중지되고 난 후부터 나가수 시청이 뜸해졌어요.
저는 어제 방송 보면서 이현우가 나가수 투입되었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노래하는 이현우의 모습을 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여자들이라면 참으로
매력적으로 보였을거예요. ^^

stella.K 2012-01-31 12:19   좋아요 0 | URL
진짜 매력적이지. 그 중저음 아무나 낼 수 있는 거 아니잖아.
이런 사람은 좀 명졸까지는 아니어도 2,3라운드까지는 살아있게
해줘야 하는데 청평단 너무 야박하더군.
그나저나 이현우 안타까워서 어찌할꼬...ㅠㅠ

blanca 2012-01-30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박완규 노래 넘 좋았는데. 가사 들으면서 완전 이입되어서 마치 환갑을 맞은 느낌이었어요. 거미양은 정말 섹시했죠! 통통 튀는 젊음이 막 느껴졌어요. 김경호는 6위에 지나치게 충격받는 모습이었어요. 좀 완벽주의인 것도 같고요.

stella.K 2012-01-31 12:23   좋아요 0 | URL
박완규 넘 좋죠?
그런데 거미 양의 섹시함이 불만스러운 건 왜일까요?
질툰가?ㅋㅋ
김경호가 완벽주의는 사실인데 다와서 지친 것 같아 안타까워요.
그래도 왠지 명졸은 하게되지 않을까 싶은데...
윤도현이 생각 나더라구요. 기량은 윤도현 보다 김경호가 한수위이지
싶은데 말이어요.^^

이진 2012-01-30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요새는 나가수가 조금 뜸해졌어요.
그래도 이영현이 나왔다니 저로서는 반가울일이지요.
제가 좋아하는 여가수에 비엠케이, 이영현이 있거든요.
저는 주로 파워풀한 가창력의 가수들을 좋아하지요.
혜진누님도 몸에 비해서 엄청나게 파워풀하지요.

거미는 마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버레스크를 보는 듯 했어요.
친구는 이 노래를 그렇게 부르니까 엄청 웃기다라며 보는 내내 빵빵터졌구요.
적우는 갈수록 인정받는거 같아서 기분은 좋아지더군요.
김경호가 명졸을 못할것 같아는 강한 예감이 들었ㅈ만요..후

stella.K 2012-01-31 12:26   좋아요 0 | URL
ㅎㅎ 뭐 웃길 정도야?
용 쓰는구나 하는 정도?ㅋ
뭐 그만한 노래 실력이면 나쁘지 않은데
1등은 무리였다는 거지.ㅋㅋ
파워풀도 좋긴한데 난 역시 가슴에 와닿지는 않아.
난 남자한테 끌리나? 여자 파워풀은 영...ㅋ

숲노래 2012-01-30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이영현은 노래를 잘못 골랐나 싶기도 하더군요. 부르기 앞서까지는 김성면 노래를 골라서 잘 어울릴 수 있겠다 생각했는데, 곰곰이 들어 보니, '편곡'을 잘못했더군요. 조금 더 이영현 목소리와 느낌에 걸맞게 편곡했어야 하는데.

저와 옆지기는 어제 적우가 1위 할 만하다 여겼는데, 거미한테 1위를 주는 모습을 보고, 이래서 사람들이 나가수를 덜 보며 시청율이 떨어질 만하구나 싶더군요. 청중평가단 점수를 받아서 거미가 1위를 했겠지만, 거미가 지난번에 '한 번 1위를 했을 때'에도 어제와 비슷한 느낌이었거든요. 노래는 썩 잘 부르지 못했으나 '남자 관객한테 보여주는 퍼포먼스' 때문에 1위를 준다면, "나는 가수다"가 될 수 없어요.

적우-박완규-신효범-김경호 ... 이렇게만 생각하고
다른 가수들은 그리 생각하지 않았지만 뭐...
사람마다 다 다르게 들을 테니 ^^;;;;

stella.K 2012-01-31 12:29   좋아요 0 | URL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솔로 독립하고 자신의 약점이 무엇인지를 알았다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가슴에는 안 와닿았어요.
그리고 신효범이나 박완규 같은 완숙미에 비하면 이영현이나 거미는 연륜은 못 속인다 그런 생각 들거든요.
역시 예술은 삶과 뗄레야 떨수 없는 건가봐요.^^

아이리시스 2012-01-31 0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현우 좋았어요, 스텔라님. 오랜만에 봐서 그런 것 같아요. 원래 이현우 세대 아니고 그의 노래를 좋아하지도 않았는데요. '나가수' 순위가 어느 순간부터 의미가 없어진 듯해서 남이 매기는 순위에 더이상 연연안하려고 하는데요. 떨어지면 좋아하는 가수 못 보게 되니까, 그래도 기존 가수가 탈락해야지, 새로 온 가수가 1경연만에 탈락 안했으면 좋겠어요. 기회조차 뺏는 것 같아서요. 어제 거미가 예쁘다고 생각은 했는데요, 1위는 좀 의외였어요. 저도 박완규가 좋았어요^^ 그 노래 좋아요. 눈물이 나요.

stella.K 2012-01-31 12:34   좋아요 0 | URL
정말요. 임재범이 여러분 불렀을 때 울컥했는데
그 무대가 생각이 날 정도였으니까요.
근데 왜 4위 밖에 안 주는 거냐구요?
그나마 전에 1위를 했으니까 용서해줬지 한 5등이나 6등쯤 줬으면
문제제기하고 나가수 청평단 고발조치했을지도 몰라요.
아닌 폭파시키던가.ㅋㅋㅋ

맞아요. 이렇게 순위가 들쑥날쑥이건 같으면 새로 투입되는 가수들
첫 라운드에서 떨어뜨리는 건 고려해 봐야되요.
뭡니까? 순위 발표나면 자기 방으로 돌아가 울던지 웃던지 하는 이 시츄에이션은. 점점 나가수 웃기게 돌아가더군요.
나가수 초기에 나왔던 사람만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흐~

숲노래 2012-01-31 1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완규 같은 가수는
나가수에서 일찍 그만두고
박완규 노래를 잘 부를 곳에서
사랑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궁..

stella.K 2012-01-31 14:56   좋아요 0 | URL
에이, 무슨 섭섭한 말씀을...
나가수나 하니까 자신을 들어낼 수 있는 거죠.
요즘 가수들 TV 나오면 예능 밖에 더 나오나요?
명졸은 하고 내려와야죠.
된장님 박완규 안 좋아하시는구나?ㅠㅋ

숲노래 2012-02-01 08:19   좋아요 0 | URL
아뇨, 걱정스러워서 그래요.
순위 싸움을 하는 틀에 자꾸 젖어들면
박완규 빛깔이 흐려질 수 있으니까요..

가장 어린이처럼 노래 부르는 사람이
나가수에서는 박완규이니까요..

stella.K 2012-02-01 11:21   좋아요 0 | URL
아, 이런...된장님의 그런 깊은 뜻을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맞아요. 그런 게 있죠.
개성을 인정해주고 키워주는 장이 되어야 하는데
나가수는 너무 대중을 의식해야 하는 한계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