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말을 구상하고 있었는데요, 친구가 전화해서 술마시러 오랍니다. 그래서 서둘러 마무리를 했어요. 흑흑. 더 잘 쓸 수 있었는데....

“매직아, 제발 뭣 좀 먹어! 벌써 며칠째야?”

“싫어. 이제 하루만 더 참으면 돼”

스윗매직은 어머니가 식탁위에 차린 칠면조의 유혹을 겨우 이겨냈다. 허기를 이기기 위해 수돗물을 마시면서 매직은 낮게 중얼거렸다. “장하다, 매직!”


“전부 몇 개지?”

물만두가 이를 쑤시며 물었다.

“116개”

만순이가 이마의 땀을 닦았다. 며칠간 만순이는 만두를 만들고 세는 일을 하느라 탈진한 상태였다.

“컨디션 조절하느라 덜 먹었거든. 이런 추세라면 내일은 200개 돌파도 어렵지 않겠어. 두고봐. 내 닉네임이 왜 물만두인지를 보여주겠어!”

“난 언니를 믿어!” 만순이가 흰 이를 드러내며 웃었다.


“히유, 이제 이짓도 지겹다”

만두피를 핥던 마냐가 허겁지겁 갈대즙을 마셨다.

“벌써 그만두려고? 내일이 시합인데...”

마냐의 매니저를 맡고있는 로드무비가 걱정스럽게 마냐를 바라봤다.

“만두피를 핥으면 정말로 만두를 많이 먹게 되는 거야? 난 자꾸 회의가 들어”

“그럼, 만두먹기 대회는 질리지 않고 먹는 게 중요하거든. 만두피를 핥으면 만두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고”

“그래도 그렇지, 2주나 만두피를 핥았으니...어머, 나 혓바늘 돋은 것 좀 봐”

로드무비가 마냐의 머리를 쓰다듬었다.

“하루, 딱 하루만 더 참아”

마냐는 고개를 끄덕이며 로드무비가 내미는 만두피를 혀로 갖다댔다.


알라딘에 만두 1천포대가 배달된 것은 추석을 사흘 앞둔 시점이었다. 추석 전에 들어온 주문을 처리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 짐을 가득 실은 트럭 세대가 알라딘 본사에 들어왔다. 가까이서 보니 그 짐은 모두 인스턴트 만두인 ‘부추 물만두’였다.

“어디서 오셨어요?”

찌리릿이 물었지만 그들은 아무 말 없이 만두를 가져다 본사 앞에 쌓기 시작했다. 십분도 지나지 않아 만두는 사람 키 높이만큼 쌓였다.

“여기 싸인해 주시죠”

인부의 명찰에는 매너리스트라고 씌여 있었다.

“매너리스트님, 전 도대체 어찌된 영문인지...”

남자는 아무 말 없이 서명 용지를 가지고 사라졌다. 난감해하고 있는데 찌리릿의 휴대전화가 울렸다.

“찌리릿님?”

아름다운 목소리가 들렸다.

“누구...신지요?”

전화를 건 사람은 파란여우라고 했다. 국내 만두 시장의 60%를 장악한 큰손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파란여우는 그간 알라딘에 너무 고마운 게 많았다면서 만두를 보낸다고 했다.

“저희가 뭐 해드린 것도 없는데요...뚜뚜뚜...”

찌리릿의 대답이 채 끝나기도 전에 전화는 끊겨 버렸고, 그때부터 찌리릿은 산더미같이 쌓인 만두를 놓고 고민하기 시작했다.


“뭘 고민해? 쌓아놓고 우리가 먹으면 되잖아?”

서니사이드의 말에 찌리릿은 피식 웃어버렸다.

“저걸 우리가 무슨 수로 다 먹니?”

“두고두고 먹으면 되지!”

찌리릿은 만두 한포를 꺼냈다.

“이 숫자를 보라고. 유효기간이 2004년 10월 31일까지잖아. 한달 안에 무슨 수로 저 많은 걸 다 먹니?”


알라딘배 쟁탈 제1회 만두먹기 대회는 이래서 만들어졌다. 신바드는 가장 많은 만두를 먹은 사람에게 30만원의 알라딘 상품권,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0만원과 10만원을 부상으로 내놓았다. 만두도 먹고 상품도 타는 경기라 그런지 500명이 넘는 서재 주인들이 참가신청을 했다.

-만두 아래 만두 없고, 만두 위에 만두 없다, 아영엄마

-만두는 남자의 미래다, 하얀마녀

-만두는 음식이 아니라 과학이다, 에피메테우스

-만두 10002개(만두개) 먹을거다, 카이레

-만두도 나무에서 나왔다!, 책읽는나무


만두먹기 대회의 세계기록은 78년 일본에서 ‘soyo12'가 377개를 먹은 것이었지만, 98년 태국의 ’가을산‘이 마의 400개 벽을 깨고 403개를 먹음으로써 20년된 기록을 갈아치웠다. 한국기록은 88년 딱 한번 벌어진 ’진기록대회‘에서 체셔고양이가 163개를 먹은 것. 만두 전문가 오즈마는 “88년보다 체형이나 영양상태가 좋아졌다”면서 “200개 내외에서 우승자가 가려질 것”으로 전망했다. 사람들은 스윗매직, 물만두, 마냐를 우승후보 빅스리로 꼽으면서, 먹는 것에 일가견이 있는 판다와 지느러미가 빠른 금붕어, 체격조건이 좋은 깍두기를 다크호스로 지목했다. 하지만 우승 가능성은 누구나에게 열려 있었다.


올림픽공원 광장. 화창한 날씨에도 참가자들의 얼굴은 긴장돼 보였다. “빵!” 만두 모양의 풍선이 터지면서 대회가 시작되었다. 스타리는 만두 네 개를 한꺼번에 입에 집어 넣었다. “캑캑!” 사래가 들렸는지 갑자기 기침이 맹렬하게 나왔다. 5분이 지나도 기침은 멎지 않았다. ‘아, 30만원...’ 스타리는 결국 옆에 놓인 타월을 흔들었다. 첫 탈락자였다.


멍든사과는 운이 없었다. 만두 하나가 목에 걸린 것. 응급 구조반이 달려와 만두를 제거했는데, 놀랍게도 만두 속에는 털이 잔뜩 들어있었다. “조리사 중 털이 많은 사람이 있었나 봅니다” 사과는 다시금 대회에 참가하려 했지만, 의욕이 상실된 상태에서 만두를 먹는 건 힘든 일이었다. 사과 역시 눈물을 머금고 수건을 흔들었다. “이건 분명히 털짱 짓이야! 두고보자!”


스텔라는 혹시 몰라서 아침을 먹었던 걸 뼈저리게 후회했다. 40개를 못넘기고 스텔라는 화장실로 달려갔다. 이내 “우웩!” 소리가 났다. 이미 만두를 게워낸 새벽별이 스텔라의 등을 두들겨 주었다. 화장실을 나온 둘은 마냐가 만두를 먹는 모습에 경악하고 말았다. 마냐는 정확히 십초당 세 개씩의 만두를 입안에 던져 넣다시피 했는데, 씹지도 않고 삼키는 것 같았다. ‘저, 저자는 이, 인간이 아냐!’


갈대는 자신의 가냘픈 몸매를 탓해야 했고, 소굼은 “꼭 간장에 찍어먹어야 하는 법이 어딨냐. 소금을 달라!”고 항의하다 강제로 끌려나갔다. 바람구두는 100개를 넘기자마자 앰뷸런스에 실려갔다. 따우는 집계원에게 돈을 주고 기록을 올리려다 걸렸고, 60개를 가볍게 넘긴 타스타는 소식을 듣고 뒤늦게 달려온 시어머니에게 끌려나가 경기를 포기해야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탈락자는 늘어만 갔다. 이제 남은 사람은 단 여덟이었다.


“젠장, 물을 너무 많이 마셨어!” 금붕어가 단비 같은 눈물을 흘리며 그대로 누워 버렸다. 집계원은 힘차게 금붕어의 만두수를 외쳤다. “백칠십삼개!”

“으---” 낮은 비명과 함께 스윗매직이 수건을 흔들었다. 한눈에 보기에도 숨이 가빠 보였다. 대기 중이던 의사 마립간이 스윗매직의 기도를 점검했다. “이겁니다!” 마립간은 핀셋에 든 물체를 여럿에게 보였다. 그것은 만두 포장지였다. 우승후보 스윗매직의 기록은 211개에 그쳤다.


판다는 눈을 감고 만두를 먹었다. 만두를 세던 토깽이탐정이 이유를 묻자 판다는 이렇게 대답했다. “만두와 하나가 되기 위해서죠!”

하지만 계속 그러다 만두 하나가 코로 들어갔고, 판다는 십분쯤 기침을 한 끝에 타월을 흔들고 말았다.


“저, 잠깐 화장실 좀 다녀올께요”

물만두가 사정했지만, 집계를 하던 찬타는 단호했다. “자리 이탈은 그대로 실격입니다!”

“소변인데도 안돼요?”

물만두가 계속 사정했지만, 찬타는 계속 고개를 저었다. 순간 “퍽!” 소리가 나면서 물만두의 얼굴이 흙빛으로 변했다. 곧이어 냄새가 진동했다.

“거봐요! 내가 뭐라고 했어요!!!”

물만두는 화를 내며 짐을 쌌다. 물만두의 기록은 202개였다.


깍두기도 담당 집계원에게 항의를 하고 있었다.

“만두만 먹으면 밋밋하니까 깍두기 좀 먹겠다는데, 왜 말리는 거요?”

호랑녀는 고개를 저었다.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을 수 없습니다!”

“그러지 말고 좀 봐주슈! 느끼해 죽겠소!”

호랑녀가 안된다고 하려는 찰나, 깍두기가 그만 오버이트를 하고 말았다. 토사물은 호랑녀의 얼굴을 향해 날아갔다.

“거봐요! 봐달랄 때 좀 봐주지!” 깍두기가 그때까지 먹은 만두수는 208개였다.


이제 남은 사람은 둘. 마냐야 원래 우승후보였지만, 다른 한명은 만두업계에서 처음 보는 사람이었다. 그녀는 만두 두 개를 입에 넣고 꼭 점프를 했다.

“왜 그러는 겁니까?”

기자들이 묻자 그녀는 배시시 웃었다. 성질급한 기자가 재차 물었다. “이름이 뭐죠?”

“진.우.맘!” 말을 하는데 만두 파편이 기자 한명의 얼굴로 튀었다. 그 기자는 그대로 기절하고 말았다.


‘강적이군. 강적이야...’ 만두 세 개를 한입에 넣던 마냐가 진우맘을 바라보았다. 지금까지 전혀 미동도 없이 만두를 먹는 그녀, 그때 진우맘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우리가 많이 먹지 못하는 것은 음식물이 위에서 걸리기 때문입니다. 위의 용량은 한계가 있습니다. 잘해야 만두 200개밖에 안들어가죠. 하지만 우리의 장은 깁니다. 8미터나 되죠. 거기다 만두를 차곡차곡 쌓는다면 400개, 500개도 가능합니다. 인간의 능력은 무한합니다. 자기 체중의 세배까지 먹을 수 있어요”

마냐는 그 말이 그럴듯하다고 생각했다. ‘안그래도 배가 터지려고 하는데...’

마냐는 진우맘의 방법을 따라해 보기로 했다. 마냐는 자리에서 일어나 껑충 뛰었다.

“아야!” 착지를 잘못했는지 왼쪽 발목이 너무 아파왔다. 마냐는 발목을 부여잡고 그대로 쓰러지고 말았다. 집계원이 힘차게 기록을 불렀다. “삼백이십칠개!”


진우맘은 신바드로부터 30만원짜리 상품권을 전달받았다. 민완기자로 활약 중인 실론티가 다가왔다. “519개로 세계기록 보유자가 되셨는데요, 비결이 뭡니까?”

“비, 비결은....웩!”

피부미인 실론티는 얼굴 가득 만두를 뒤집어썼다.


큰 행사를 치룬 찌리릿은 기진맥진해 책상에 엎드려 있었다. 잠이 들려는 찰나 전화벨이 울렸다. 파란여우였다. “저, 일전에 보낸 만두는 잘 드셨나요? 제가 유효기간이 얼마 안남은 만두가 몇백포대 더 있는데...”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4-10-01 18: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별로 재미 없는 것 같아 걱정이네요...

물만두 2004-10-01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있어요^^ 저를 드시겠다고요^^ 이 말씀을 해드리고 싶네요 벗으라면 벗겠어요~(만두피를)

sweetmagic 2004-10-01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실망이예요....


제가 일등일줄 알았는데

sweetmagic 2004-10-01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압 만두님께 밀렸다

비로그인 2004-10-01 18: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만두 ^^ 먹고 싶어지네요 갑자기.

tarsta 2004-10-01 18: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핫핫.. 재밌는 저는 뭐죠? ^^
(근데 어머님,,어머님,,그러시면 어떡해요오.....~~~흑흑흑..!!!)

superfrog 2004-10-01 19: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하하하!! 재밌게 읽었어요!! ㅎㅎ
휴.. 백칠십개를 먹어도 우승과는 거리가 멀군요.
제가 어디서 주워듣기로는 만두피와 만두속을 따로 먹으면 많이 먹을 수 있다네요..^^;;;
믿거나 말거나죠..

물만두 2004-10-01 19: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서 제가 벗은 겁니다. 전 쉬야했어도 아무말 안했다구요^^ 만순이 출연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tarsta 2004-10-01 19: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금붕어님, 진짜 그럴 것도 같아요. 만두피만 먹다가 뭔가 심심하다 싶으면 속을...!!
으흣으흣 (다음에 해볼지도 몰라욤 -_-)

호랑녀 2004-10-01 1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깍두기님, 다음엔 꼭 깍두기도 드시게 해 드릴게요.ㅠㅠ

sooninara 2004-10-01 1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엔 캐스팅 안됐다...ㅠ.ㅠ..
파란여우님이 다시 전화 건걸로 결말이 났으니 조금후엔 만두먹기2가 나오겠죠..
저도 출연 시켜 주세요..네????

진/우맘 2004-10-01 1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캬캬캬 역시, 우승!!!!!!

하얀마녀 2004-10-01 1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만두 사가지고 들어올 걸... ^^

가을산 2004-10-01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 있었어요! ^^
만두 먹다가 끌려간 타스타님이 젤 불쌍해요!

tarsta 2004-10-01 2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흑흑 그러게요..끌려가지만 않았어도 ...!!!

노부후사 2004-10-01 2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올만의 3류 소설이네요. 잼나게 잘 봤습니다. 마태님~~~
근데 저도 주연으로 좀 올려주시어여~~
전 박상원이 아닙니당~~ ^^;;

starrysky 2004-10-01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군만두라면 제가 1등 헀을 텐데 물만두라서 첫번째로 탈락을.. ㅠㅠ 사랑하고 존경하는 물만두님을 먹으려니 목구멍으로 넘어가질 않더라구요.. 흑흑.
마태님 정말 재밌었어요. 수고하셨습니다~!! ^-^

조선인 2004-10-01 2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야식은 만두로 낙찰.
(헉, 너 오늘부터 살 뺀다고 하지 않았니? ㅠ.ㅠ)

깍두기 2004-10-01 2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첫 출연인데, 체격조건이 좋은 깍두기에다가 오바이트까지.....ㅠ.ㅠ 마태님은 날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걸까? 그래도 중요인물로 출연하여 3등을 차지하였으니 감읍이오.
(다른 분들도 그다지 아름다운 모습은 아니군요.ㅎㅎㅎ 이것이 3류소설의 재미인가봐요. 망가지면서 느끼는 재미....)

비로그인 2004-10-01 2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잉... 손큰할머니의 만두만들기.... 이거 재미마주 책 아닌감요?
이런 책도 읽으시다니... 벤지에게 읽어 주려 샀는지...
ㅎㅎㅎ 혹 전화벨은 벨~이 아닐런지요.


비로그인 2004-10-01 2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읍.. 이 시간에 만두 생각이...ㅠ.ㅜ 근데 정말 타스타님이 제일 불쌍한거 같은...

stella.K 2004-10-02 0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뭐야욧! 지난번엔 절 공주로 만들어 주시더니 여전히 무섭고 더티한 캐릭터구만요. 미워요!
새벽별님 저 여깄어요. 아무래도 새벽별님의 위로가 필요해요. 으앙~

로드무비 2004-10-03 1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제가 왜 매니저랍니까?
강력한 우승후보로 뛸 수 있는데...
로드무비-로드웍ㅎㅎ
부추만두 먹고싶어요^^
그런데 이건 또 언제 쓰셨지?(혼잣말)

마태우스 2004-10-03 1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텔라님/화내지 마세요. 담번엔 잘할께요
새벽별님/스텔라님 화를 풀어 주시어요....
평범한 여대생님/밤 11시 25분에 먹는 만두는 치명적이지요...
벨님/아, 제가 띄우는 책은요, 읽은 게 아니라 제목과 관계있는 걸 검색해서 올리는 거예요.
깍두기님/오해 마세요! 평소 님한테 가졌던 생각과는 전혀 관게없어요!!...
조선인님/부추 물만두를 드세요. 그게 젤 맛있어요.
스타리님/재밌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써놓고 사실 불안했어요...
에피메테우스님/담번엔 꼭 주연을......................
타스타님/님의 희생에 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재미있다는 말을 가장 먼저 해주셔서 또다시 감사...
가을산님/오, 가을산님도 재밌다고 칭찬을...
하얀마녀님/음식은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먹고싶어지더라구요^^
따우님/진우맘님 이벤트 하고 계시는데요???
진우맘님/우리의 우정상 우승을 차지할 분은 진우맘님밖에 없습니다.
수니나라님/3류소설의 샤론스톤을 캐스팅 못해서 죄송해요!! 담번엔 주연!!
호랑녀님/규정상 안됩니다!!
물만두님/이 소설을 계기로 앞으로는 저랑도 잘 지내요, 네???
금붕어님/따로 먹으면 맛이 없잖아요.
체셔고양이님/이 소설은 위기에 빠진 만두업계의 로비와 전혀 무관하다는 점을 밝힙니다^^
매직님/이미지 바꾸셨군요!! 이번 건 마음에 드네요.

마태우스 2004-10-03 1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드무비님/그, 그건 알지만 님의 연배가 아무래도 전성기를 지났지 않습니까. 건강상의 이유로 매니저를.... 화내지 마세요!

마냐 2004-10-03 17: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우읍....327개. 으으으....마태님, 숨을 못 쉬겠어어어요....고마...어....여..........-,.-

ceylontea 2004-10-04 17: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낙스피릿 정신이 뛰어난 진우맘답게 1등을 먹었군요.. 꿀꺽...
실론티는 진우맘의 만두파편을 맞은 후로 피부가 망가졌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