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연말에 판교 현대 백화점을 갔었습니다.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자연스럽게 레고 매장으로 향했습니다. 매년 모듈러 시리즈를 샀는데, 이번에 나온 제품은 27만 원이라는 비싼 가격으로 구매를 포기했습니다. 규모는 줄이면서, 매년 3~4만 원씩 가격을 올리고 있는 레고사의 판매 정책에 아쉬움이 큽니다. 


와이프는 저의 취미 생활에 비교적 관대합니다. TV도 안 보고, 술도 잘 안 마시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책을 좋아하지만, 레고와 비디오 게임도 좋아합니다. 2018년 연말 기분도 내고, 저에게 선물도 주고 싶어서 레고 제품 하나를 골랐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Volvo 컨셉 훨 로더, 제품 번호 42081입니다.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단순합니다. 정가 19만 원인데, 20% 싸게 팔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약 4만 원 정도 싸게 살 수 있었죠. 테크닉 시리즈는 라이선스 비가 비교적 싸기 때문에 제품 규모에 비해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구매해 보는 테크닉 시리즈이었기 때문에 고민을 했지만, 할인의 유혹을 물리치지 못했습니다. 참고로 테크닉 시리즈는 조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레고 박스는 거대합니다. 제품 구매 후 들고 나올 때 기분이 정말 좋지만, 사실 과대 포장입니다. 일종의 상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약 2주 동안 매일 조금씩 만들었습니다. 오늘 완성했습니다. 만드는 과정도 즐거웠지만, 전체를 완성하고 났을 때 기분이 좋았습니다. 한 부분을 하나씩 만들고, 비로소 전체를 완성하고 나서 받는 느낌이 바로 조립의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제품의 크기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모듈러 시리즈 집 한채 보다 크네요. 



와이프가 레고를 만들고 있는 저를 보고, 부질없다고 말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저는 잠시 레고를 왜 만들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냥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이 좋을 뿐입니다. 만약, 제가 실력과 시간이 있다면, 나무로 각종 가구를 만들거나 전자 제품을 만들거나 자전거를 만들 수도 있겠죠. 시간을 들여서 무엇인가를 만들고 손에 쥐었을 때의 느낌이 좋습니다. 조립 세계에 몰입하면, 세상의 복잡한 일을 잊을 수 있습니다. 


한때 레고 창작에도 도전을 했지만, 무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레고가 비싸기 때문에 구매 시 신중하게 고민을 합니다. 레고는 더 이상 아이들만의 장난감이 아닙니다. 레고가 성공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2019.01.27 Ex. Libris. HJK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막시무스 2019-01-27 16: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컬렉션이네요!ㅎ

아타락시아 2019-01-28 18: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