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기쁨 - ISSUE 1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성큼 다가온 추석 연휴, 10월 3일은 개천절에 주말이 곧바로 이어지고 추석 연휴, 대체공휴일, 한글날, 그리고 다시 주말... 엄청난 추석 연휴가 도래했다. 업무에 시달리던 직장인들은 푹 쉴 수 있는 행복한 연휴지만 동시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고민이 되는 날이기도 하다. 명절을 맞이하여 부모님 댁으로 이동한다고 해도 아이들이 놀 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럴 때를 위해 아이들을 위한 놀이,이야기, 게임 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책이 있으니 영국에서 온 어린이용 잡지 <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이슈17 : 기쁨> 이다.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에서는 매번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이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제시한다. 다채로운 일러스트는 물론이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와 만화, 놀이, 퀴즈, 활동 등이 모두 실려 있다. 이렇게 한 가지를 깊이 다방면으로 파고 들면서 아이들은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이번 주제는 '기쁨'으로 기쁨이라는 감정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기쁨이 무엇일까?
아직 자신의 감정이 무엇인지, 이 감정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미숙한 아이들.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이슈 17 : 기쁨>에서 '기쁨'의 다양한 측면들을 살펴보면서 인간이 가진 감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기쁨이 무엇인지 그 정의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세상에는 기쁨이 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고, 사람마다 '기뻐하는 것'이 다르기도 하다. 달콤한 아이스크림, 재미있는 이야기, 멋진 자연 풍경 등등 아이와 함께 '나에게 기쁨을 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책을 시작할 수 있다.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이슈 17 : 기쁨>에서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요소'를 하나씩 살펴본다. 아름다운 예술, 희노애락을 느낄 수 있으며 세상 어디든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책, 아드레날린 뿜뿜하는 온갖 스포츠, 노래와 춤 등 기쁨에 대한 이야기를 차근차근 시작한다.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이슈 17 : 기쁨>에서는 다양한 원색의 색상에 친숙한 일러스트를 쓰기 때문에 아이들이 즐겁게 책을 볼 수 있다.
신나는 상상을 하는 방법, 엄마나 아빠와 함께 재미있게 요리하는 방법, 즐겁고 재미있는 내 방의 모습, 색칠하기와 만들기 놀이까지 그야말로 집에서 꼼지락 거리며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이 책에 다 나와 있다. 긴 연휴,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이슈 17 : 기쁨>과 함께 이 멋진 감정에 대해 알아보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