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 여행 이야기 - Vol.12 The Travel ㅣ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12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잡지가 있다?
Yes!
처음 아노락코리아에서 나온 유아 잡지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 미술 닷>을 접했을 땐 굉장히 신기한 느낌으로 책을 보았다. 어린이만을 위한 특별한 매거진이라니, 아이들이 이 책을 매달 받아본다면 특별한 기분이 들 것 같았다.
아노락코리아에서는 영국에서 온 어린이 잡지를 두 가지 출간하고 있는데 하나는 3-6세를 위한 『dot.(닷)』이고 다른 하나는 5-9세 아이들을 위한 『아노락』이다. 이번에 『dot.(닷)』 12번째 책을 출간하였는데 주제는 The Travel, 바로 <여행 이야기>이다.
『dot.(닷)』에는 표지부터 둥실둥실 열기구를 타고 있는 귀여운 어린아이가 그려져 있다. 『dot.(닷) Vol. 12 여행 이야기』를 펼치면 '닷'이 스스로를 소개하며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권유한다.
여행을 가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일은? 바로 여행 가방을 싸는 것이다.
『dot.(닷) Vol. 12 여행 이야기』 에서는 아이들이 여행 가방을 챙기는 것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닷이 챙긴 것은 틈틈이 읽을 책과 잡지, 뜨거운 햇빛을 가릴 선글라스, 수영할 때 입을 수영복, 가장 좋아하는 곰 인형 등이다. 다음으로는 무엇을 타고 여행하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고 그림을 그려본다. 세계 지도를 보면서 어떤 나라로 떠날지 계획해보고 각 나라에서는 어떤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지 알아보기도 한다.
여행과 관련된 만화 <동그란 토끼 츄로>의 그림도 보고 '바바 트위그'씨가 부인과 함께 여행을 하는 이야기도 읽는다. 『dot.(닷) Vol. 12 여행 이야기』만 챙기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고 귀여운 파인애플을 이용한 요리교실과 색칠 놀이, 미로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재미있으면서도 교육적 내용이 가득한 어린이 잡지 『dot.(닷) Vol. 12 여행 이야기』, 여름에 갔던 여행지 또는 긴 연휴에 갈 여행에 대해 떠올려보면서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