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런던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런던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성큼 다가온 긴 연휴, 곧 가을이 되면 최장 10일까지 쓸 수 있는 추석 연휴 기간이 다가온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유럽여행 등 평소에 쉽게 갈 수 없는 긴 여행을 계획해 놓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꼭 이번 연휴가 아니더라도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 연인과 함께 하는 여행 등등의 목적지로 '영국의 런던'을 정해 놓은 이들이 있을 것이다. 영국의 런던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는 빼 놓을 수 없는 준비물이다.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는 아날로그 여행지도 겸 특별한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볼 수 있다. 예쁜 북박스를 열면 커다란 아날로그 지도 2장과 소책자형 여행지도, 그리고 트래블 노트와 플래그 스티커가 들어 있다. 바닥에 커다란 아날로그 지도를 펼쳐놓고 플래그 스티커를 들고, 트래블 노트에 적힌 영국여행 버킷 리스트를 쫙 훑어 보면서 여행 계획을 알차게 짤 수 있는 구성이다. 

항상 감탄하는 지도를 쫙 펼치면 바닥이 꽉 찰 정도의 커다란 사이즈의 런던 거리가 보인다. 무려 40인치나 되는 사이즈로 런던 여행지도와 주요 여행지 지도를 볼 수 있다. 런던 여행지도에는 분수, 박물관과 미술관, 공원, 정원은 물론이고 식료품점이나 광장, 시장, 전망, 유적지 등이 모두 표시되어 있다. 주요 관광명소 옆에는 간단한 설명까지 덧붙여져 있으며 각 식당들은 어떤 음식을 파는지, 테이크 아웃이 더 편한지 등까지 나와 있다. 이 커다란 지도 한 장에 필수 여행 정보가 다 들어있는 셈이다!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유럽 여행 중에서 식료품점 위치는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우리나라와 달리 밤 늦게까지 운영하는 곳이 거의 없으므로, 식당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미리미리 식료품을 구비해 둬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숙소로 돌아가는 동선에 있는 식료품점,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로 물건을 파는 곳은 꼭 알아둬야 한다. 


 중요한 것은 화장실 위치! 우리나라와 달리 유럽에서는 화장실이 유료이다. 따라서 화장실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해 두는 것도 필수이다. 큰 관광지를 둘러보기 전에도 근처의 화장실을 가야 하는지, 그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놓는 것이 좋다. 그런데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에는 화장실 표시까지 다 되어 있다.


이 외에도 히드로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런던의 주요 교통 수단, 런던패스 설명 등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지도 하나에 다 적혀 있다. 주요 관광 명소에 대한 지도 또한 유용하다. 리젠트 파크 주변 지도에는 공원 내 작은 카페 위치는 물론이고 ZSL 런던 동물원 안의 각 동물관 위치까지 나와 있다.


LONDON To do List 

  1. 가장 오래된 시장 버로우 마켓 둘러보기

  2. 내셔널 갤러리 가이드 투어 해보기

  3. 대영박물관 가이드 투어 하기

  4. 더사드 전망대에서 360도로 런던 전체 둘러보기

  5. 런던아이 타고 런던 시내 바라보기

  6. 리젠트 카날 산책하기

  7. 뮤지컬 보기

...


소책자 사이즈의 트래블 노트는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의 꽃이다. 여기에 런던에서 꼭 해봐야 할 일, 랜드마트, 쇼핑, 액티비티, 먹거리 리스트가 실려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꼭 하고 싶은 활동을 골라 지도를 보면서 체크하고 플래그 스티커를 붙여서 동선을 짜면, 아주 멋진 나만의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다. 특별한 런던 여행, 특별한 지도와 함께 계획을 세우고 싶은 이들에게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