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케이크 레시피 - 디저트 공방 atelier h
혼마 세츠코 지음, 황세정 옮김 / 시원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찐득하고 무거운 초콜릿 케이크보다는 아무래도 새콤달콤한 과일 케이크가 떠오른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상큼한 제철과일이 올려진 케이크와 함께 어울리는 차를 마시면 더이상 행복할 수가 없다. 


<과일 케이크 레시피> 책에는 딸기 쇼트케이크부터 시작하여 바나나 홍차 쇼트 케이크, 수박 쇼트케이크, 홍옥 사과 쇼트케이크, 크리스마스 케이크, 딸기 롤케이크, 망고 살구 롤케이크, 딸기 타르트 등등 맛있는 과일로 만든 케이크 레시피가 잔뜩 실려있다. 과일 케이크 매니아라면, 또는 각종 케이크에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끌리는 레시피가 한두 가지가 아니다.


<과일 케이크 레시피> 책은 표지부터 군침이 도는 케이크들이 나온다. 자몽 파이와 누구에게든 인기가 좋은 딸기 케이크! 이 책의 특징은 초보자도 책을 볼 수 있게 설명이 상세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딸기 쇼트 케이크 레시피에서는 '공립법으로 만드는 스펀지케이크 반죽'이라고 하고 '공립법'이 무엇인지 설명해 준다. 공립법이란 달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지 않고 거품을 내는 방법이다. 정식으로 베이커리를 배우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책을 그냥 정독하기만 하면 레시피를 이해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쓰이지 않는 재료가 등장하기도 하지만 대체 가능한 경우가 많고, 또 전문적으로 케이크를 만드는 이들은 종종 사용하기도 하는 것들이다. 덧붙여 저자는 단맛을 주로 사탕무 그래뉼러당으로 조절하는 듯 하다.  스펀지 케이크 반죽부터 시럽 만드는 방법, 본격적으로 구운 시트로 케이크 만들고 과일을 올리는 방법 등이 순서대로 나와 있다.  순서에 따른 사진도 함께 나와 있기 때문에 꼭 사진을 참고하며 만드는 편이 좋다. 


<과일 케이크 레시피>에는 바나나홍차 케이크, 자몽 말차 케이크 등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레시피도 있지만 신기한 조합도 있다. 수박과 케이크? 어울릴 거라 생각하지 않는 조합의 케이크도 있다. 수박 쇼트 케이크! 더운 계절에는 물기가 많고 뒷맛이 깔끔한 수박으로 케이크를 만들면 의외로 맛있다고 한다.


<과일 케이크 레시피>에는 저자의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케이크들도 있고, 케이크를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참고하면 좋은 내용을 컬럼으로 실어 놓았다. 사용하면 편리한 도구들과 그에 대한 설명이나, 케이크 또는 과자에 어울리는 차에 대한 소개 등이다. 


다가오는 여름 날, 특별한 과일 케이크를 만들어 멋지게 선보이고 싶다면 <과일 케이크 레시피>에 다양한 케이크 요리법들이 실려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