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방콕 : 파타야·깐짜나부리·아유타야 - 최고의 방콕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5~’26 프렌즈 Friends 5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태국의 수도 방콕, 상대적으로 한국에서 쉽게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이면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고 환율도 저렴하여 큰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이다. 거기다 방콕은 12월부터 2월까지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라, 아이들과 함께 겨울방학을 노려서 또는 연말, 연초 휴가 시즌에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프렌즈 방콕 2025~2026>은 중앙북스에서 나오는 여행가이드북 시리즈 중 하나로 무려 이번이 13번째 개정판이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참고하여 멋진 방콕 여행을 즐겼다. 이번 겨울에 2025~2026년 개정판이 새로 나왔다. 방콕이 집보다 더 익숙한 작가가 직접 취재하고 경험한 방콕 여행의 모든 것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고 한다. 방콕은 물론이고 방콕 근교인 파타야, 깐짜나부리, 아유타야에 대한 정보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유용하다.

방콕이 매력적인 이유부터 시작하여 레스토랑, 맛집 리스트, 미쉐린 리스트, 추천하는 쇼핑 장소, 나이트라이프, 스파와 마사지, 숙소와 추천여행일정, 현지 물가, 교통수단 등등 그야말로 방콕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다 나와있다. 방콕으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알려준다. 방콕 여행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꼭 여행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인터넷 검색도 함께 하면서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이 좋다.

방콕 여행의 장점!


방콕은 강과 운하에 의해 형성된 도시로, 수상 보트를 타고 짜오프라야 강 투어를 할 수 있다. 수상 보트를 타고 역사 유적을 방문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맛있고 다양한 태국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똠얌꿍, 쏨땀, 얌운쎈, 뿌 팟 퐁 까리 등등 이제는 한국에서도 익숙해진 음식들을 진짜 현지 스타일로 맛볼 수 있다. 태국의 왕궁과 왕실 사원을 돌아보며 우리나라와 완전히 다른 문화를 실감할 수 있다. 열심히 투어를 한 이후에는 마사지를 즐기며 여독을 풀 수 있다. 그 외에도 세계 최대의 주말 시장인 짜뚜짝 주말 시장,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수상시장, 방콕의 스카이 하이, 야시장 등이 유명하다.


<프렌즈 방콕 2025~2026>에서는 방콕에서 추천하는 레스토랑 리스트와 함께 각 레스토랑의 특징을 설명한다. 타이&시푸드 레스토랑, 하이 엔드 레스토랑, 로컬 레스토랑, 커피&애프터눈 티 등등 입맛과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레스토랑을 골라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미쉐린 맛집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특별한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미쉐린 레스토랑을 예약하여 경험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방콕에서는 대형 쇼핑몰부터 야시장까지 다양한 곳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짜뚜짝 주말 시장에는 없는 게 없이 다 있고, 싸얌 파라곤은 명품 매장부터 영화관, 슈퍼마켓 등이 모두 있다. 아이콘 싸얌은 초대형 럭셔리 쇼핑몰, 아시아티크에서는 관광과 쇼핑, 식사, 나이트라이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클럽과 재즈 바, 로프톱과 스카이 라운지를 즐길 수 있는 곳 등도 소개한다.


짧게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해 1일 코스도 다양하게 알려준다. 전형적인 여행지들, 태국의 사원과 건축물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여행 코스, 쇼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코스 등등 취향에 맞춰서 추천 일정을 참고할 수 있다.


방콕 현지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편이지만, 같은 걸 하더라도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과 럭셔리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다. 볶음국수인 팟타이는 노점에서 60B, 선풍기 돌아가는 현지식당 80B, 에어컨 시설과 영어 메뉴를 갖춘 레스토랑 120B, 고급 레스토랑에서는 180B,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무려 300B라고 한다. 그야말로 어디서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 여행 비용에 많은 차이가 난다. 알뜰 여행을 하면 2350B 정도 예산을 잡고 거기서 숙소를 도미토리로 정하면 더 싸게 묵을 수 있다. 럭셔리 여행은 9890B로 쑤쿰윗 4성급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호텔 스카이 라운지에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저녁 식사를 더 고급스럽게 즐기면 여행 경비는 더 늘어난다.


<프렌즈 방콕 2025~2026>에서는 이 외에도 방콕의 시내 교통 이용 방법, 쇼핑하기 좋은 곳 리스트, 방콕 야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 추천하는 볼거리와 레스토랑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수상보트 관광을 즐기는 팁이나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팁, 사원을 방문할 때의 주의사항 등 방콕 여행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연휴에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또는 방콕 여행에서 어떤 즐길 거리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프렌즈 방콕 2025~2026>를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